◈아버지와 아들
태걸은 아들 일두가 떠난 빈자리가 너무도 커 어찌할 바를 모른다. 명진은 태걸을 찾아가 용서해달라고 눈물짓고, 재두는 집을 떠날 결심을 한다. 한편 은주네가 시골로 내려오자 강자 어머니는 투덜거린다. 항상 은주에게 질투를 느끼는 강자는 곱게 차려입고 은주네 집을 찾아간다.
◈월드컵 D-300 월드컵 성공, 한국의 영광
2002년 월드컵 300일을 앞두고 국립극장에서 월드컵 성공을 기원하는 축하무대를 연다. 홍보사절을 위촉, 개최 도시를 연결해 준비 상황을 소개하고 히딩크 감독과 대표 선수들의 다짐을 들어본다. 조수미 장한나 인순이 김건모 ‘난타’ ‘베이비복스’ ‘S.E.S.’ 등이 축하공연도 펼친다.
◈그것이 알고 싶다
러시아 여성의 한국 남성과의 결혼실태를 추적한다. 지난해부터 한국남성과 결혼하는 러시아 여성이 늘어나면서 이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결혼 중매업체도 우후죽순으로 생기고 있다. 그들과 결혼하는 한국 남성들의 속내와 성적 상품의 이미지에서 벗어나고 있는 러시아 여성의 참모습도 살펴본다.
◈이소라의 프로포즈
여름특집으로 록 페스티벌을 마련한다. 전인권은 기존의 ‘들국화’ 노래와 함께 최근 옴니버스 음반에 수록한 신곡을 부른다. ‘윤도현 밴드’와 박완규는 파워풀한 무대를 만든다. ‘크라잉 넛’은 ‘말달리자’ ‘서커스 매직 유랑단’ 등을 부르며 이색적인 무대를 펼친다.
◈전파견문록
임현식 심신 방은희 독고영재 양진석 설수현이 출연한다. ‘즐거운 빙고나라’에서는 모기에 관한 어린이의 생각을 알아본다. ‘모기의 짝꿍’ ‘모기가 사는 곳’ ‘모기의 적’ 등 총 9개의 문제가 제시된다. ‘퀴즈 순수의 시대’에서는 ‘이걸 하면 입이 벌어져요’라는 어린이의 황당한 문제를 맞춘다.
◈장미의 이름
현대인의 질병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건강 프로젝트 ‘장미 클리닉’이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주는 변비 해결방법을 알아보고 요가교실과 변비해소 퀴즈를 진행한다. ‘소풍가는 날’에서는 국제 서비스 매너 강사 5명과 함께 경기도 용문산으로 소풍을 떠난다.
◈생방송 난상토론
‘성형중독증’이란 신종병까지 등장할 정도로 열풍이 일고있는 성형수술 문화에 대한 토론이 펼쳐진다. 수려한 외모를 갖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한 욕구라는 측과 외모를 지나치게 중시하는 우리나라의 심각한 문제라는 측의 찬반양론을 통해 진정한 아름다움을 모색해본다.
◈동양극장
‘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의 대성공으로 황철과 차홍녀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고 동양극장은 최고의 극장으로 자리잡는다. 황철은 차홍녀가 강규태와 같이 있는 모습을 보고 두 사람의 관계를 오해한다. 차홍녀는 남능선의 시기를 견디다 못해 황철에게 동양극장을 그만두겠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