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모바일]삼성전자, 초소형 MP3플레이어 출시

입력 | 2001-08-06 11:44:00


삼성전자가 초소형·초경량 MP3플레이어 '패션옙'(YP-30SB)을 6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금까지 선보인 MP3플레이어 제품 중 전송속도가 가장 빠른 7Mbps로 4MB 크기의 노래를 다운 받을 경우 3∼4초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

34g의 초경량에 '지포 라이터' 크기에 불과해 운동이나 조깅을 할 때는 팔 밴드로 착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목걸이·벨트 클립 등으로도 휴대가 가능하다.

이외에 한국어, 영어는 물론이고 중국어, 일본어 등 세계 모든 언어를 액정에 표시할 수 있어 어느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의 주타겟층인 젊은 세대에 익숙한 인터넷을 통해 본격적인 대리점 판매에 앞서 온라인 예약 판매를 실시하기로 하고 오는 14일까지 다음(www.daum.net), 인터파크(www.interpark.com), 삼성몰(www. samsungmall.co.kr), 삼성소프트플라자(www.samsungsoft.com) 등에서 우선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예약 판매 기간동안 구입한 고객들에게 충전용 건전지, 여행용 헤어드라이어기, 계산기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제품 소비자가격은 24만5000원. 64MB플래시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메모리 확장은 불가능하다.

이국명lkmha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