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스튜디오 최고의 인기라이드 '쥬라식파크'
◇영화속 그 장면 체험 하루해가 짧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개장은 오전9시∼오후10시. 입장권(패스)은 파크내 모든 시설을 이용하는 자유이용권 형태. 시설과 내용은 미국것과 같다. 이용요령은 주중에 개장시간에 맞춰 입장하고 입장 즉시 인기시설은 예약을 해두는 것. 쥬라식파크 ET 백투더퓨처 등은 한시간 이상 줄을 서야한다.
#라이드 즐기기
①쥬라식파크〓공룡이 포효하는 쥬라식파크를 배타고 둘러 본다. 절벽에서 호수로 급강하하며 물벼락 맞는 마지막 코스는 공포를 느낄 정도. 최고 인기작 ②백투더퓨처〓시간여행 자동차를 타고 초대형 스크린의 영화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난다. 순간순간 바뀌는 장면의 상황에 따라 자동차가 솟구치거나 처박히듯 움직이는 실감 라이드가 매력 ③ET 어드벤처〓자전거 앞바구니에 ET를 싣고 달을 향해 날아가는 영화 장면을 연출한다 ④조스(Jaws)〓배 옆으로 출현한 괴상어 조스로부터 탈출하는 상황을 영화처럼 연출.
#다양한 쇼 즐기기
동명의 영화를 주제로 재구성한 쇼가 각 쇼장마다 상영중. 일본어로 공연하지만 즐기는데 별 문제는 없다.
①터미네이터2〓T2와 함께 영화속 ‘실제상황’에 들어가 사이보그를 상대로 사이버 전쟁을 치르는 최첨단의 3차원 어드벤처 영화. 입체효과가 인상적. ②워터월드〓잡동사니 수상요새에서 펼쳐지는 실감나는 스턴트 액션 쇼. 젯트스키 모터보트가 등장하고 총탄과 로켓포화가 굉음 불꽃과 함께 작열한다. ③와일드와일드 웨스턴 스턴트쇼〓헐리우드 서부활극에 등장하는 스턴트 액션을 코믹하게 짜깁기. ④애니멀 액터스 스테이지〓베토벤(세인트버나드종 개) 등 영화에 등장했던 동물이 출연해 펼치는 묘기쇼. ⑤백드래프트〓화재 현장의 공포상황을 영화세트장에서 그대로 연출.
#입장권 구하기
현장 매표 보다는 국내 예매를 권한다. 매진될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 한국사무소(02-757-6161)나 여행사에 의뢰한다.
▽오사카 여행하기
배낭여행자용 숙소인 ‘화인원룸텔’과 지하철을 이용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과 오사카 시내 여행방법을 소개한다.
△공항에서 숙소 찾기〓간사이 국제공항까지는 인천공항 이륙후 1시간 15분 소요. ANA항공은 요금이 싼(약 6만원 정도)반면 스낵 서비스 생략. 숙소는 유니버설 스튜디오행 셔틀버스가 출발 도착하는 사카이히가시(堺東)역 부근이 좋다. 공항과 오사카 사이. 공항역에서 난카이(南海)선 열차로 신이마미아(新今宮)역에서 하차, 고야(高野)선으로 갈아탄다. 역에서 걸어서 10분거리. 역앞 아케이드(건물 사이 통로에 지붕을 씌운 상가)에 서서먹는 우동집 체인덮밥집 상점이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오가기〓사카이히가시역↔유니버설 스튜디오 셔틀버스(30분·500엔) 이용. 역앞 4번 정류장에서 오전 8시반, USJ 터미널에서 오후 7시반 출발. 예약 필수. 전철 이용시에는 USJ역에서 이마미야역까지 승차권 구입후 이시쿠조(四九t)역에서 오사카환상선(JR)으로 갈아탄뒤 신이마미아역에서 내린다. 다시 승차권 구입후 고야선을 타고 사카이히가시까지 감.
△오사카 지하철 타기〓7개 노선이 연결된 오사카 지하철은 도쿄 보다 훨씬 이용하기 편리하다. 행선지 확인후 요금을 자동판매기에 넣고 같은 금액의 버튼을 누른다. 절약형의 ‘오사카 프리패스’(1일권 850엔·현지 역에서 판매), 혹은 ‘오사카 1일 패스포트’(2000엔)나 오사카 고베 나라 등 부근 도시의 전철 버스까지 마음대로 탈 수 있는 ‘오사카 간사이 2,3일 패스포트’(2일 3800엔, 3일 5000엔)가 경제적. 여행박사(02-730-6166)에서 판매예정.
△숙소〓화인원룸텔은 예산절약형 숙소. 오사카에 시내등 3곳에 있다. 숙박료(1인)는 1박에 3000엔(2인1실), 2700엔(4인 1실). 비품은 가스레인지(휴대용) 냉장고 싱크대 TV 에어콘 샤워장 화장실 이부자리. 오사카 ANA패키지(왕복항공권+숙박권/2박)는 37만원(1박 추가시 3만원씩). 여행박사(www.tourbaksa.co.kr) 02-730-6166.
summ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