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천하
장씨를 만난 경빈은 대국조정과 다리를 놓아달라고 부탁한다. 장씨는 경빈에게 조선 인삼을 독점해서 사들일 수 있는 권한과 길상의 목숨을 살려달라는 두 가지 거래조건을 내세운다. 경빈은 장씨의 조건을 흔쾌히 수락한다. 한편 윤비는 복통을 호소하며 정신을 잃는다.
◆결혼의 법칙
은새는 달자의 부탁으로 태주를 만나 태주에 대한 감정은 단지 동생에게 갖는 호감일 뿐이라고 이야기하고, 감정을 억누르며 돌아선다. 은새는 태주의 매형 원수에게 태주를 향한 마음을 혼자서 참아내기가 너무 힘들다며 끝내 울음을 터트린다.
◆현장르포 제3지대
5일부터 일주일간 충남 아산, 강원 태백 등지에서 열린 ‘해비타트’ 운동을 소개한다. 해비타트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집을 지어주자는 취지로 1976년 미국 밀러드 풀러 부부에 의해 시작된 민간 자원봉사운동. 국내에서는 92년부터 시작돼 지금까지 85가구가 ‘분양’됐다.
◆KBS스페셜-백두고원을 가다
‘한반도의 지붕’인 백두고원의 비경을 한달 간의 취재로 담아낸 자연 다큐. 백두고원은 북한 양강도 운총강과 서두수 사이에 있는 넓이 4420㎢, 평균 해발고도 1370m의 현무암 지대. 취재진은 남한에서는 드문 아한대 침엽수인 이깔나무 수림 등을 촬영했다.
◆우리가 남인가요
선경의 친구와 블루스를 추다가 들킨 동욱은 윤주와 다시 부부싸움을 시작한다. 상호는 외박을 한 자경에게 어디서 밤을 보냈는지 다그치지만 자경은 오히려 화를 낸다. 윤호는 유부남이란 사실을 숨긴 채 선경과 점점 가까워지고, 미애는 윤호가 선경의 차에서 내리는 장면을 목격한다.
◆두 남자 쇼
‘스페셜 토크’에는 영화배우 박중훈이 출연해 영화이야기를 털어놓는다. ‘업 앤 다운 토크’에서는 박중훈의 아내와 사랑스러운 자녀이야기를 들려준다. ‘삽겹살 토크’에서는 추상미 김주혁이 특별출연해 70, 80년대 나이트 댄스 퍼레이드 등 대결을 펼친다.
◆특선영화-터뷸런스2
데이빗 맥케이 감독. 톰 베린저, 제니퍼 빌즈 주연. 전편의 인기를 힘입어 제작된 속편. ‘비행 공포증 극복 모임’에서 만난 마틴, 엘리엇, 제시카는 훈련을 마친 뒤 함께 비행을 하게 된다. 하지만 체코인들이 갑자기 독가스 뇌관을 들고 테러를 자행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프로 주부 특강
정수복 장미란 부부에게 ‘느림의 철학’에 대해 들어보는 두 번 째 시간. 행복한 삶을 위한 7가지 비결과 구체적 실천 방법을 소개한다. 내면의 평화 만들기, 느림의 생활 양식 만들기, 가난한 삶 선택하기, 성찰성과 영성 키우기, 녹색 감수성 키우기, 보살핌의 윤리 실천하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