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가이드/6일]'반달곰 내사랑' '야 한밤에' 外

입력 | 2001-09-05 19:01:00


◆반달곰 내 사랑

정은은 학교 선생님들이 달웅의 포장마차로 가는 것을 보고 따라가지만 도중에 형준도 합석한다. 달웅과 함께 한 자리가 불편한 정은의 모습에 형준은 불안해한다. 정은을 집까지 데려다 준 형준은 결혼을 다음 달로 앞당겼다고 ‘통보’한다. 정우는 경애에게 정은과 달웅 사이를 고자질한다.

◆야 한밤에

‘보고싶다 친구야’에서는 탤런트 박시은과 모델 변정수가 대결을 펼친다. ‘솔로예찬’에서는 솔로들이 이구아나 고슴도치 등 엽기적인 애완동물과 함께 한다. ‘아이 러브 스타’에서는 스타 코디네이터에게 ‘뭘 입어도 어울리는 연예인’, ‘메이크업에 따라 전혀 달라 보이는 연예인’ 등에 대한 조사를 했다.

◆수호천사

태웅은 궁지에 몰린 다소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무작정 강 회장에게 찾아가고, 세현과 지수는 이런 태웅의 행동에 당황한다. 강 회장은 태웅의 말을 믿고 다소는 다시 출근하게 된다. 태웅과 다소가 집 앞에서 포옹하는 장면을 목격한 덕호는 왠지 불안한 마음에 다소에게 태웅을 만나지 말라고 말한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충남 홍성군 장곡면의 안광로씨가 키우는 돼지울음 소리내는 소를 소개한다. 이 소는 식성이 다른 소와 달리 식구들이 먹고 남은 음식을 먹고, 고개를 숙여 꿀꿀거리며 운다. 한자를 읽고 쓰는 것은 물론 정확한 뜻풀이와 한자 검정시험 1급에 합격한 ‘한자신동’ 최자영(9)양도 소개한다.

◆최창조의 풍수기행

폐광과 함께 카지노 관광 산업지로 탈바꿈하고 있는 국토의 어머니, 태백산의 풍수를 집중 조명한다. 태백산은 백두대간의 중심 뿐 아니라 영산으로 일컫는 신성한 산. 태백산이 어머니 산 임을 알 수 있는 예로 ‘황지’를 들 수 있는데, 이 곳은 자궁의 형상을 하고 있다.

◆우리가남인가요

식당이 담보로 잡힌 사실을 알게 된 오 여사는 속병으로 앓아 눕는다. 상호가 빚을 갚으라고 영주에게 돈을 내놓지만 죄책감에 그 돈을 거절한다. 자경은 민기가 보낸 문제의 사진을 상호에게 들킬 뻔하자 안절부절못하고, 영분은 빨리 돈을 내놓으라며 더욱 자경을 궁지로 몬다.

◆TV, 책을 말하다

성공회대 신영복 교수의 산문집 ‘더불어 숲’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방법과 철학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더불어 숲’은 그가 세계를 여행하며 적은 여행기록 모음으로 사람과 사람간의 나눔과 관계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홍윤기교수(동국대 철학과)와 이금희씨(방송인)가 출연해 함께 이야기 한다.

◆우리시대

청소년 성범죄자 신상공개에 따른 논란을 들어본다. 최근 경찰은 채팅을 통해 성 매매를 하던 장양(18)을 검거하면서 수첩에 적힌 ‘아저씨’ 64명 중 18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들은 대부분 평범한 30, 40대 직장인이었는데 장양에게 ‘원조할래? 몇 살이니?’ 등의 쪽지를 보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