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근의 다큐세상-그것이 알고싶다
미국 테러 참사 이후 파키스탄은 급격히 미국 편으로 선회했지만, 아직 적지 않은 파키스탄인들은 미국에 대한 ‘지하드’(성전)를 외치고 있다. 제작진은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접경지대에서 이슬람 원리주의 과격단체인 해즈볼라와 지하드의 전 현직 요원들을 인터뷰했다.
◆세계 명작 드라마-빨강머리 앤
만화로 알려진 ‘빨강머리 앤’을 캐나다 케빈 설리반 프로덕션이 ‘초록 지붕 집의 앤’이라는 영화로 다시 만들었다. 쌍둥이 아이들의 집에서 지내던 고아 소녀 앤은 주인 아저씨의 죽음으로 그 집에서 나와야 할 형편에 놓인다. 앤은 한 독신 남매의 집을 소개받는다.
◆슈퍼 라이브 스페셜
최근 6집 음반을 발매한 로커 김경호의 라이브 스페셜. 그는 1집 발매 이후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록에 대한 열정을 버리지 않았던 데뷔 시절, 음악적 갈등으로 힘들었던 과거의 아야기를 솔직히 털어놓는다. ‘금지된 사랑’ ‘사랑했지만’ ‘샤우트’ 등 히트곡 등을 열창한다.
◆역사스페셜
한민족 특별기획으로 북한 지역에 집중되어 있던 고조선, 고구려, 고려시대의 유적 등을 총 8부작으로 소개한다. 첫 번째 시간에는 북한 국보 유적 제 1호인 평양성을 보여준다. 1500년 전 당대 최대 규모를 자랑했던 평양성의 견고한 축성술을 알아보고, 각자상석(글자를 새긴 성돌)을 통해 평양성 축조과정의 비밀을 파헤친다.
◆이소라의 프로포즈
그룹 ‘H.O.T.’에서 좀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솔로로 독립한 강타가 부드러운 발라드 음악을 부른다. 라이브 가수 이은미가 가을에 어울리는 노래들을 모아 라이브로 열창한다. 또 새 노래‘또 한번 사랑은 가고’를 낸 이기찬과 여성로커의 자존심 서문탁의 열정적인 무대도 이어진다.
◆장미의 이름
남자 연예인 특집 ‘보이지 않는 사랑’에서는 전문MC 조영구가 운명의 여자를 찾아 나선다. ‘소풍가는 날’에서는 패션 디자이너 5인방과 함께 포천의 휴양지에서 2인삼각과 줄다리기, 찹쌀떡 먹기 등 추억의 게임을 한다. ‘장미 클리닉’에서는 하이힐 요통을 치료하는 스포츠 마사지를 배워본다.
◆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
성인이 된 철구 덕구 형제는 아버지에 대한 한을 간직한 채 살아간다. 철구는 가족을 위해 사법고시를 포기하고 학원선생으로 평범하게 살아가고, 덕구는 아버지에 대한 반발로 집을 나와 프로야구 선수로 대성한다. 한편 수진은 8세 된 아들 한별과 함께 떠나버린 남편을 기다리며 살아간다.
◆그 여자네 집
영욱네 집에 준희 할아버지가 찾아오고 가족들은 긴장한다. 준희 할아버지는 영욱 가족에게 준희와 영채가 공식적으로 사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간곡히 부탁한다. 영욱의 방에서 나온 태주는 배신감에 술에 취한 채 거리를 활보하고, 채연의 미술학원에 찾아가 채연의 품에 안겨서 울음을 터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