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왕건
삼년산성 전투 후 견훤은 큰 전투에서의 승리를 발판삼아 삼국통일을 마무리지으려 고려 정벌을 계획하고 신검을 총사의 자리에 임명한다. 왕건은 문소군으로 향하는 백제군의 움직임에 다시 군사를 일으키려 하나 고려의 책사 최응은 호족들의 배신을 우려하며 출병을 만류한다.
▼여우와 솜사탕
오해가 풀린 강철과 선녀는 서로 통성명을 하며 둘 다 말띠로 띠동갑이란 사실을 알게 된다. 구자네 집에 온 말숙은 선녀가 친구 주호와 같이 공부하며 밤샌다는 말을 듣고는 딸을 제대로 키우라며 핀잔을 준다. 그러자 구자는 말숙에게 장가 못간 네 아들 걱정이나 하라고 응수하며 신경전을 벌인다.
▼드라마시티-달리기
서연의 아버지는 아내가 죽은 지 6개월만에 회사의 비서였던 지영과 재혼했다. 엄마가 요양하던 시골집에서 지내는 서연은 엄마에 대한 연민과 아버지에 대한 미움으로 마음의 문을 닫고 지낸다. 그러던 어느날 새엄마의 동생인 현수가 요양차 시골집에 내려오면서 두사람은 조금씩 마음을 열어간다.
▼여고시절
남몰래 정을 나누며 사랑을 키워온 교장선생님 성겸과 유진의 어머니이자 육성회장인 지영은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지도 못하고 가슴을 졸인다. 고민하던 성겸은 보석에게 지영에 대한 감정을 털어놓으며 도움을 청한다. 보석은 자신의 하숙집을 성겸과 지영을 위해 내주고, 그들만의 암호를 만든다.
▼TV동물농장
63빌딩 수족관 펭귄마을에 쌍둥이 새끼 펭귄이 부화했다. 하지만 펭귄은 두 마리 새끼 중에 건강한 한 마리만 키우는 습성을 지녔다고 한다. 사육사는 어미 펭귄이 눈치채지 못하도록 하루에 네 번씩 새끼 펭귄을 바꿔치기 하는 마술 사육기법을 도입했다. 어미 펭귄과 사육사의 속고 속이는 숨바꼭질을 보여준다.
▼개그 콘서트
심현섭의 ‘동물본부 24시’에서는 모합알랑방구단의 가스테러 미수 사건을 보도한다. 강성범 김준호의 ‘환장하겠네’에서는 버스 안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으로 웃음을 전한다. 강성범의 ‘수다맨’에서는 얼굴에 있는 점의 의미를 훑는다. ‘봉숭아학당 2001’의 수업 주제는 ‘다시 태어난다면’이다.
▼성공시대
노르웨이의 미스터 리를 아십니까. ‘미스터 리’라는 라면으로 노르웨이 라면 시장의 80%를 장악한 이철호씨(64)를 소개한다. 다리 수술만 43번 받은 장애인이기도 한 이씨는 이제 CF에도 출연하며 노르웨이에서 라면을 먹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일요일은 즐거워
‘스탠바이 큐’ 코너에서는 동국대를 찾아간다. ‘신화’의 전진, 탤런트 안연홍 채정안 등이 출연하는 이번 회는 지난주 경기대에서 보여준 전진의 놀라운 활약이 재연될 것인지가 관심 거리. ‘출발 드림팀’ 코너에서는 변우민 임창정 유승준 박용하 등이 해병대 전우회와 맞붙는다.
▼일요스페셜
백안관에 이어 클린턴 전 대통령에게도 마수를 뻗치고 있는 생화학 테러의 실체를 알아본다. 특히 탄저균의 위력을 소개한다. 1942년 영국의 한 작은 섬 그뤼나드에서는 양을 대상으로 탄저균 실험이 진행됐다. 결국 영국 정부는 10년간 그 섬의 흙을 깎아 내 포름알데히드로 소독해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