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9년 첫 앨범 '미싱 유(Missing You)'를 비롯 세 장의 앨범으로 한국팬들에게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을 선사하며 뉴에이지 붐을 주도했던 일본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의 이름은 이제 그리 낯설지 않을 것이다. 올 초에는 국내에서 처음 라이브 무대를 가지며 그의 피아노 선율을 다시 한번 국내팬들에게 선사하기도 했다.
그런 이사오 사사키의 네 번째 앨범 '아이즈 포 유(Eyes For You)'가 스톰프뮤직에서 발매됐다. 이번에 발매된 앨범은 그 자신이 '한국인을 위해 연주했다'고 한 만큼 한국인의 정서를 잘 표현하고 있다.
앨범의 제목이자 그가 직접 작곡한 '아이즈 포 유(Eyes For You)'는 얼마 전 일본 지하철역에서 취객을 구하다가 목숨을 잃은 일본 유학생 故이수현의 행동에 감동을 받아 만든 곡이다. 내한 공연 때 초연되어 관심을 끌었던 곡으로 '영원히 당신을 잊지 않겠다'는 의미가 내포된 곡이라고 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국내에서 제작되어 일본으로 역수출된다. 그런 만큼 '화해와 용서'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한다.
음반에는 이 외에 이사오 사사키와 바이올리니스트 시노자키가 연주한 영화 '봄날은 간다'의 메인 테마와 러브송인 '사랑의 인사'가 수록되어 있으며 1집에 발표돼 그를 대표하는 곡으로 잘 알려진 '스카이 워커(Sky Walker)'가 라이브 버전으로 수록되어 있다.
또한 셰익스피어의 작품 '햄릿'의 연인인 오필리어의 사랑과 슬픔을 표현한 '오필리어(Ophelia)' 등 총 13곡의 아름다운 선율이 음반을 가득 메우고 있다.
김경숙vlffm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