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 전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준 엄정화의 화려한 메이크업에서부터 최근의 영화 의 이영애식 헤어스타일까지 요즘 톱스타들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희 원장. 그녀만의 특별한 메이크업 노하우와 함께 연말연시 모임에 어울리는 헤어& 메이크업 연출법을 배워본다.
▲ 클래식한 분위기의 복고풍 메이크업
▽ 메이크업
어느정도 격식을 갖춰야 하는 모임이라면 클래식한 분위기에 입술을 강조한 원포인트 메이크업에 도전해 본다. 고급스러우면서 화려함을 연출해 주는 골드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른 후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라인을 진하게 그려주는 것이 포인트.
아이라인 끝부분을 길게 빼주면 복고풍의 진한 눈매가 완성된다. 아이라인은 한번에 그리지 말고 여러 번 나눠서 그려주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요령이다. 입술은 컨실러를 이용해 라인을 정리한 후 와인빛이 섞인 붉은색을 발라 포인트를 준다.
▽ 헤어
굵은 롤을 말아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든 후 컬을 안쪽으로 모아 말면서 드라이하면 짧은 머리로도 업스타일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화사하고 커다란 헤어핀을 이용해 마무리한다.
▲ 섹시한 분위기로 변신, 글로시 메이크업
▽ 메이크업
특별히 돋보이고 싶은 모임이라면 독특한 글로시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피부가 번들거린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글로시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파우더를 아주 소량만 발라주고 크림타입의 핑크 블러셔를 볼 중앙에 발라 얼굴에 홍조를 띤 듯한 느낌으로 표현한다. 마지막에 펄파우더를 한번 더 발라주면 피부에서 윤기가 난다.
눈은 인조속눈썹을 한올한올 잘라 촘촘히 붙여준다. 이렇게 하면 아이라이너를 진하게 그리지 않아도 눈매가 또렷해 보인다. 연한 핑크색 섀도를 바르고 아이홀 부분에 진한 핑크색을 라인을 그리듯 발라준 것이 색다르다. 언더라인도 진한 핑크색을 발라주면 한결 눈매가 또렷해 보인다. 입술을 핑크색 립글로스를 발라 로맨틱한 느낌을 준다.
▽ 헤어
롤을 말아 자연스럽게 컬을 만든 후 업스타일로 정리해 준다. 가는 빗으로 머리를 거꾸로 빗어 머리에 볼륨을 많이 주어야 모양이 예쁘다. 머리를 올려 핀으로 고정시킨 후 화려한 비녀모양 장식핀을 여러 개 꽂아준다.
▲ 화려하면서도 우아하게~ 펄 메이크업
▽ 메이크업
가벼운 부부동반 모임이라면 펄이 많이 들어간 섀도를 이용해서 반짝반짝 윤이 나는 메이크업을 해보자. 투명한 피부는 펄이 들어간 베이스로션과 파우더를 사용하면 되는데 파우더는 브러시로 소량만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섀도 색상은 화려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 여성스러운 핑크가 제격이다. 핑크색 크림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르고 화려한 펄이 들어간 금색 섀도를 이용해 언더라인을 그려주면 눈매가 화사해진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한번 더 그려주면 눈매가 더욱 또렷해진다. 아이 메이크업이 화려하므로 입술은 연한 핑크색 립글로스만 발라 마무리한다.
▽ 헤어
펄메이크업에 헤어까지 화려하면 너무 요란해 보인다. 헤어는 컬을 말아 얌전하게 정리한 후 옆머리를 꼬아준 후 핀으로 고정한다. 머리가 짧은 경우 부분 가발을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 귀여운 분위기의 투명 메이크업
▽ 메이크업
친한 친구들과의 모임이라면 귀엽고 깜찍한 투명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펄이 들어있는 베이스로션과 파우더를 이용해 피부표현을 하는데 파우더는 적은 양을 발라 피부가 반짝이는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강하지 않은 파스텔톤의 노란색 섀도를 넓게 펴바른 후 언더라인도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눈밑 한가운데에 검은색 섀도를 이용해 눈물이 흐르는 듯 점을 찍어 포인트를 준 것이 색다르다. 볼은 핑크색 블러셔를 이용해 동그랗게 발라주면 홍조를 띤 듯한 귀여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입술은 붉은색 립글로스와 투명 립글로스를 함께 발라 마무리한다.
▽ 헤어
투명 메이크업에는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이 찰떡궁합. 요즘 유행하는 레이어드 커트라면 귀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해준다. 머리를 감고 자연스럽게 말린 후 물기가 가시기 전에 젤을 발라 정리한다.
< 여성동아 12월호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