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중 그 어느때 보다 더 화려하고 흥겨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크리스마스 시즌. 주부의 정성을 가득 담아 집안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바꾼다면 아이들과 남편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지 않을까?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테이블 세팅과 크리스마스 트리, 소품 등을 구경해보자.
▽ 다양한 장식을 달아 화려하게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트리의 아래쪽을 종이와 리본으로 장식하여 마무리했다.
▽ 녹색과 빨간색 리본과 구슬만을 이용해서 꾸민 크리스마스 트리. 한두 가지 색깔만 선택해서 심플하게 장식하면 한결 세련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 수 있다.
▽ 펠트 천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 집안의 장식품으로 놓아두거나 인사말을 적어서 가까운 친구에게 보내기에도 좋다. 간단한 방법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아이디어 소품.
▽ 주방에 있는 펜던트형 조명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리본과 나뭇가지로 감싼 후 구슬과 곰인형 등을 달아주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조명이 완성된다.
▽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리스. 나뭇가지로 자연스럽게 만든 컨트리풍의 리스에 정감이 간다. 리본과 간단한 토끼 장식만 달아 깜찍하게 마무리했다.
▽ 거친 느낌이 오히려 매력적인 별모양의 리스. 문이나 밋밋한 벽면에 걸어두면 멋스럽다.
< 여성동아 12월호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