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가이드/11일]'여인천하' '서세원쇼' 外

입력 | 2001-12-10 18:05:00


◆여인천하

윤비를 찾은 난정은 대대로 천한 신분을 물려주는 게 첩자식의 팔자라며 아이를 낳지 않겠다고 말한다. 윤임과 윤임의 부인은 떡을 준비해 세자를 찾아가고 세자는 가지고 온 떡이 뇌물로 만들었냐며 일침을 놓는다. 한편 윤원형은 난정이 아기 지우는 약을 마신 사실을 알고 천벌받을 짓을 하냐며 뺨을 때린다.

◆서세원쇼

최근 공개 코미디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개그 콘서트’ 팀을 초대한다. ‘떴다! 수다맨 24시’는 개그맨 강성범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수다맨 대본을 외우는 모습과 숙소를 공개한다. 이어 심현섭의 엉터리 외국어 구사와 여장 남자 황승환의 분장 뒷이야기도 소개한다.

◆휴먼TV 아름다운 세상

요즘 연인들이 사랑을 표현하는 날에 가장 바쁜 이들은 초등학생들이다. 6학년인 정선양은 그동안 사귀어온 남자 친구에게 결별을 선언했다. 4학년인 윤지양과 정호군은 학교 안팎으로 소문난 커플이다. 사랑과 우정은 다르다는 초등학생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미나

태훈은 수련이 준서와 단둘이 여행을 갔다는 것을 알고 분노하며 수련과 말다툼을 하고, 급기야 결혼 이야기는 없었던 것으로 하자며 차갑게 돌아선다. 태훈은 재즈바에서 미나와 마주치고 점점 친숙함을 느낀다. 그 모습을 본 수련은 미나의 뺨을 때리고 미나는 수련의 정체를 알리기 위해 수련의 사진을 태훈에게 보낸다.

◆상도

상옥은 조정에서 파견된 관리가 윤정호라는 사실에 놀라고, 윤정호 역시 상옥과의 재회를 반가워한다. 정치수는 대행수직에서 물러난 다녕을 대신해 모든 권한을 위임받는다. 정치수는 상옥이 지물을 선점하려 한다는 사실을 알고, 상옥을 방해하기 위해 지물의 원료인 닥나무를 선점한다.

◆피플 세상속으로

서울 마천동이 있는 ‘한빛 청소년 대안센터’에서 10여년째 소외된 아이들을 돌보는 최연수씨를 소개한다. 2차 대전 징용된 사할린 한인들을 취재해 ‘길상's page’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하며 사할린 한인에게 소식을 전해주는 남혜경씨와 거리공연을 하며 이웃사랑을 펼치는 ‘한소리회’의 공무원 악사 3총사를 만난다.

◆프로주부특강

서른 살의 젊은 나이에 고려대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정재승씨 편.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저자이기도 한 그는 머피의 법칙을 강의한다. 소풍가는 날 비가 오고, 수능 시험날 한파가 오는 현상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재수가 아닌 확률임을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