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회원에 온라인 서비스 다양▼
유아에서 고등학생까지 학교 진도에 맞춰 제공되는 교원의 ‘빨간펜’은 예습과 복습을 학생 스스로 할 수 있게 짜여진 진도식 종합 학습지다.
철저한 회원 관리 시스템으로 50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빨간펜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프리스쿨 꾀돌이’를 시작으로 ‘초등, 중등, 고등 빨간펜’과 대입 논술시험 대비용인 ‘초중고 빨간펜 논술’ 교재 등이 있다. 또한 교원은 교육 포털사이트인 ‘교원아이닷컴(www.kyowoni.com)’과 회원 대상 웹진인 ‘범벅’ 등 빨간펜 회원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인기다.
교원은 99년부터 3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진도식 학습지 시장에서 선도 기업으로 굳게 자리매김하고 있했다. 또 올해 5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2001년 한국서비스대상 학습지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2001년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교원아이 한글’ ‘교원아이 탐구’ ‘교원아이 플리드맘’ 등의 상품을 개발해 영유아 학습 프로그램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080-023-9091.
▼재능교육-원리 이해위한 '스스로 학습법'▼
JEI재능교육(www.jei-edu.com)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개인별 능력별 학습시스템인 ‘스스로 학습법’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스스로학습법’은 학습시스템, 학부모, 방문교사 등이 삼위일체가 돼 학생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짜인 학습 프로그램. 92년부터 스스로학습법의 세계화에 나서 미국 중국 홍콩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일본 등 6개국에서 1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원리 이해에 바탕을 둔 개인별 능력별 학습교재, 우수한 학습 및 평가시스템 때문에 82년 2000여명에 불과하던 회원수가 99년 84만명으로 급성장했다.
JEI재능교육은 올해 유아와 초등학생 종합학습지 ‘스스로아이/ⓘ’를 개발해 종합학습지 시장에도 진출했다.
초등학교 전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월간 종합학습지 ‘스스로ⓘ’는 회원에게 우편으로 교재를 배달하고 학습상담 전화(080-700-1132)와 홈페이지(www.selfi.com)를 통해 학습내용 상담과 학습 진단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실시간 진단평가를 통해 학업성취도를 확인할 수도 있다. 회비는 6개월 16만원, 12개월 28만 8000원. 080-975-0808.
parky@donga.com
▼아이큰숲-과학-미술 등 체험위주 교육▼
아이큰숲㈜은 현장체험 위주의 학습을 가르치는 학습지 전문업체로 암기식 교육에 익숙한 유치원과 초등학교생들이 마음껏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차별화하고 있다.
아이큰숲(www.iconsupe.com)은 유아교육, 과학교육,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여름 겨울방학에는 과학캠프 스키캠프 같은 행사를 마련해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유아교육용 ‘A+한글마을’은 놀이하듯 한글을 배우는 방식으로 놀이 속에서 한글의 체계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하는 방식이다. 낱말카드와 걸개그림, 문장카드 등을 이용해 입체적인 수업을 한다. 교재비 25만원, 지도비 월 3만5000원, 주 2회 방문 20∼30분 수업. 육아포털사이트(www.0to7.com)을 통해 임신, 출산, 육아정보, 가족여행 등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A+과학나라’는 어린이들이 직접 실험을 하면서 과학의 원리를 쉽게 깨우치게 하는 국내 최초의 체험중심 과학실험 교재다. 5세부터 12세까지 1년 단위로 교육하고 연회비는 33만원, 지도비는 월 3만∼6만원. 080-001-1000, 홈페이지 www.sci@iconsupe.com
▼영교 퍼즐-카드 이용 뇌 개발에 초점▼
영교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재 두배로’ 시리즈로 학습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두배로 학습법은 어린이의 뇌 발달 시기에 맞춰 오른쪽 뇌의 창의력과 왼쪽 뇌의 논리력을 동시에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카드, 스티커, 퍼즐, 오디오 테이프 등 다양하고 활동적인 교재들로 구성돼 있다.
‘두배로 한글’은 생후 27개월부터 시작할 수 있는 한글떼기 전문 프로그램이다. 사물을 연상시키는 느낌 글자로 문자와 친해지는 ‘그림까꿍’과정, 사물을 이미지화해 이름을 읽는 ‘그림글자’과정, ‘소리글자’ ‘짧은 글 읽기’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두배로 수학’은 수와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문자와 식, 규칙성과 함수 등 수학의 6개 영역을 학생의 수준에 맞춰 부족한 부분을 배울 수 있게 했다. 영역별 학력수준을 컴퓨터로 무료 진단도 해준다. 080-913-5100∼1.
inchu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