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메디오피아테크날리지 등 5개 사가 코스닥 등록을 위한 공모에 나선다.
메디오피아테크날리지는 가상교육 솔루션 공급업체로 초중고교 및 대학과 학원 등에 교안 편집프로그램과 실시간 강의용 프로그램 등을 공급하고 있다. 공무원교육연수원 등 20여개 관공서와 60여개 대학에 가상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
구영테크는 자동차 부품 700여종을 생산하는 업체로 현대차와 기아차가 주요 납품처. 현대차에 대한 매출 비중이 2000년 기준으로 52.8%에 이른다.
아이엠알아이는 컴퓨터모니터 전문제조업체. 모니터 제조 및 판매 이외에도 북한 평양의 제조공장에서 북한 내수용 모니터를 생산해 판매하는 등 대북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또 국내외 기업들의 대북 진출 및 투자를 주선하는 컨설팅 사업도 병행 중.
동양에스텍은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 포항제철이 생산한 열연제품을 가공해 주로 대전과 충남북 지역 등 중부권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고려신용정보는 신용조사와 채권추심 및 민원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19개 민간정보회사 중 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2000년)은 약 9.93%다. 신용정보업계의 신규업체 진출이 증가하고 있어 과당 경쟁 가능성이 남아 있다는 점이 투자 유의점.이완배기자 roryrer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