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18일]'상도' '겨울연가' 외

입력 | 2002-02-17 17:32:00


◆상도

연경의 인삼 교역에서 큰 손해를 입은 박주명은 참담한 심경이다. 정치수 역시 상옥에 대한 패배감과 열등감으로 치욕스러워 한다. 상옥은 홍득주의 유지를 받들어 만상을 조선 제일의 상단으로 만들 것을 다짐한다. 한편 송상에서는 박주명의 인삼 교역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 도방의 회합이 진행된다.

◆겨울연가

상혁은 방송 작업을 위해 미희를 찾아간다. 상혁은 그곳에서 진우와 미희가 고등학교 동창임을 알게 되고, 준상이 미희의 아들일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도 듣는다. 한편 자기 기억이 이상하다고 느낀 민형은 뭔가 잘못됐다고 의아해한다. 상혁은 유진에게 민형이 미희의 아들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당황한다.

◆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

사우나에 관한 모든 것. 사우나로 피로를 풀 수 있는지 알아보고, 습식과 건식 사우나, 찜질방 등의 효능을 알아본다. 산으로 둘러싸인 알프스 지역의 진주, ‘사스페’ 주민들의 다양한 사우나 방법과 찜질방의 24시도 소개한다. ‘출동 딴지PD’에서는 냉수욕과 냉찜질의 효과를 볼 수있는 냉찜질방을 만들어 본다.

◆연인들

‘무녀도’ 편. 형자는 우울증과 잦은 건망증까지 걸린 희경에게 역술인을 찾아가 보라고 권유한다. 역술인은 희경에게 장비신령을 받을 팔자라며 싸게 신내림 굿을 해줄테니 수제자로 들어오라고 한다. ‘진품명품’ 편. 혜영은 정진의 사교모임에 동반했다가 참석자들이 모두 명품차림인 것을 보고 속상해한다.

◆이유있는 밤

‘스타데이트-이유있는 대결’에서는 가수 장나라의 숨은 매력을 공개하고 이상형과 일상 생활을 소개한다. ‘이유있는 만남-이유 클럽’에서는 김흥국 김종국 조영구 이광기 등 ‘축구사랑클럽’과 함께 한다. 역대 스포츠 명장면과 학창시절 잊을 수 없는 응원가 총집합 등도 전한다.

◆최고의 요리비결

태국의 요리를 소개하는 특집 방송. 첫 시간 ‘눈으로도 먹는 태국 왕실 요리’편에서는 방콕 ‘그랜드 플레이스(Grand Place)’ 내의 왕실 요리 학교에서 100년 전 왕실의 공주들이 만든 요리를 배운다. 채소와 해물에 양념과 향신료를 넣고 볶아 오리알로 만든 그물에 싸는 ‘라땡’과 태국식 모듬 샐러드인 ‘얌야이’를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