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학습지특집]학습지 뜯어보기…서울교육 '핫스터디'

입력 | 2002-02-20 17:28:00


㈜서울교육은 초등학교 교과서의 진도에 따라 전과목을 배우는 초등학교 학습지 ‘핫스터디’를 내놓고 학습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핫스터디’는 매일 20∼30분 정도의 학습 분량을 배정해 공부에 쉽게 싫증을 내는 초등학생도 지치지 않고 따라올 수 있게 구성한 것이 특징. 국어 수학 등 주요 과목을 1 대 1 첨삭지도 방식으로 배울 수 있어 부족한 부분을 체계적으로 보완할 수 있다.

주간 학습지 ‘국어박사’는 국어 공부는 물론 문장력을 길러주고 논술과 구술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지도교사가 주 1회 방문해 교과서 진도에 맞춰 국어를 배울 수 있고 통합교과적 학습과 한자 학습 코너도 제공된다.

‘꿈나무 논술’은 생각하기, 따져보기, 즐거운 생활, 우리글 공부 등의 다양한 코너를 통해 사고력과 교양을 체계적으로 키우는 논술 학습 프로그램. 전과목에 걸쳐 골고루 문장 훈련을 한 뒤 논술 문제의 답안을 작성하고 첨삭지도도 받을 수 있다. 회원이 원하면 방문교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유아의 사고력을 키우고 한글과 숫자를 배우는 ‘또또 시리즈’와 과학 원리를 비디오를 통해 쉽게 설명하는 ‘갈릴레오/NHK 실험교실’ 등도 나왔다. 080-900-0911, 02-792-0911

박 용기자 park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