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님의 은혜,우선 피자로 인사드릴께요.’
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스승의 날을 맞아 13일 이 학교 재학생들의 출신 고교인 서울 경기 인천지역 534개 고교 교사에게 피자를 배달하는 이색 행사를 가졌다. 학교측은 이를 위해 1만여명의 학생들로부터 신청서를 받아 피자 전문업체에 연락,교사들이 배고픈 시간인 오후 3시에 학교당 3판씩 배달하도록 했다.
생명과학부 오혜진양(22·유전공학 4)은 “신세대 취향에 맞게 피자를 선택했다”며 “감사 카드도 동봉했다”고 말했다.
○…나사렛대(총장 백위열)는 이 학교에 재학중인 31명의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해 최근 무제한 음성합성 프로그램인 ‘한소리 2001’을 도입했다. 이 프로그램은 이 대학 언어치료학과 신지영 교수가 한국통신(KT) 서비스개발연구소와 공동개발한 제품으로 글로 쓰여진 문장을 입력받아 말소리로 바꾸어 읽어주는 것으로 사람의 말소리에 가까운 음으로 표현된다.
○…충청대학(학장 정종택)은 생물산업 분야에 대한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7∼31일 이 대학 도서관 멀티미디어실에서 ‘생물산업 벤처창업 강좌’를 개설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 대상자는 예비 창업자 등 40명으로 선착순 접수. 문의 충청대 창업보육센터(043-230-2563).
○…서원대학교(총장 김정기)는 지난 9일 충북도와 ‘지식정보 공유 협약 조인식’을 체결했다.
서원대는 이에 따라 2000여명의 도 소속 공무원들에게 이 대학 도서관 이용증을 발급, 도서 대출과 도서관 시설 이용을 허용키로 했으며 도는 서원대 직원 및 학생들에게 도 행정자료를 공개키로 했다.
대전 청주〓이기진 장기우기자
doyoc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