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소설]8월의 저편 29…42.195킬로미터 4시간54분22초(1)

입력 | 2002-05-24 18:33:00


큐큐 파파 큐큐 파파 뛰고 있다 큐큐 파파 마라톤을 뛰고 있다! 큐- 파파 큐- 파파 역시 큐큐 파파 쪽이 좋다 큐- 파파가 편할 때도 있지만 큐큐 파파 큐큐 파파

“지금 속도가 어느 정도죠?”

“꽤 빨라요. 1킬로미터에 5분 정도니까 좀 줄여도 괜찮을 것 같은데.”

“그냥 이 속도로 가면 골 타임은?”

“음, 3시간52분4초 정도네요.”

“어차피 속도 떨어질 테니까, 뛸 수 있을 때 뛰어두죠. 몇 분 정도면 교통 규제에 걸린다고 했죠?”

“7분 페이스로 달리면 바로 등뒤에서 교통 규제가 해제될 거예요. 마라톤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에게 제한 시간 5시간은 그리 만만하지 않아요. 유미리 씨, 무릎은 좀 어때요?”

“아직은 괜찮은데… 가능한 무릎을 생각하지 않으려고 해요… 무릎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무릎을 보호하게 되는 것 같아서….”

“알겠어요. 그럼 무릎은 잊어요. 머리가 약간 오른쪽으로 기울었어요. 그래요, 그렇게 똑바로. 하낫 둘, 하낫 둘, 하나 둘 하나 둘, 하낫 둘!”

팔다리의 근육이 사토 치에코 코치의 말에 반응한다 하낫 둘 하낫 둘 하나 둘 하나 둘 하낫 둘! 나와 코치 사이로 남자 러너가 끼어든다 하낫 둘 하낫 둘

팔꿈치가 부딪친다 하나 둘 하나 둘 하낫 둘! 남자 러너가 앞질러 간다 몇 명이나 나를 앞질러 갔을까 뒤를 돌아본다 군중 하낫 둘 하낫 둘 앞에도 군중 뒤에도 군중 하나 둘 하나 둘 하낫 둘! 경기에 참가한 총 인원이 1만2000명이라고 하니까 5000명이 앞질러 갔다면 가운데쯤에 있는 셈이다 큐큐 파파 큐큐 파파

“모두들 상당히 속력을 내고 있지만 중반이 지나면 반드시 떨어지게 돼 있어요. 이 사람들 나중에 다 앞지를 사람들이라고 생각하세요.”

“하지만 나도 계속 5분을 유지할 수는 없어요. 연습할 때도 6분30초 페이스였잖아요.”

큐큐 파파 아직 4킬로미터도 뛰지 않았는데 5킬로미터 지점에서 되돌아온 톱 그룹과 스쳐 지난다 큐큐 파파 큐큐 파파

유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