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6일]'명성황후' '로망스' 외

입력 | 2002-06-05 18:27:00


◆명성황후

미우라는 고종이 한 달 안에 군대를 철수시키라고 하자 적당한 답을 찾지 못해 진땀을 흘린다. 미우라는 중전을 시해하려는 ‘여우사냥’음모가 계속 늦춰져 아라사에게 조선을 빼앗길 것을 우려해 최종 결정을 받으러 일본으로 건너간다. 한편 고종은 연약한 세자와는 달리 야무지고 강건한 의화군을 친애한다.

◆로망스

채원과 관우의 사이가 학교에 알려지자 학생들의 수업거부와 학부모의 항의로 아수라장이 된다. 학교측은 징계위원회를 열고 관우의 퇴학 처분이 내려진다. 채원은 자신이 관우를 먼저 유혹한 것이라며 관우 대신 파면시켜달라고 말한다. 사건이 일단락 되자, 관우는 채원에게 3년 후 진해에서 만나자고 약속한다.

◆현충일 특집 귄터 그라스 초청 통일 심포지엄-통일과 문화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귄터 그라스를 비롯한 독일의 저명인사들과 국내 통일 관련 인사들이 참가한 통일 관련 국제 심포지엄을 3시간동안 중계한다. ‘한반도 통일의 구상과 전망’과 ‘언론정책과 통일의 문학’을 주제로 깊이있는 토론을 나눈다.

◆해피투게더

‘학교가는 길’에서는 탤런트 조형기 박광현 박예진이 학창시절 이야기를 한다. ‘나는 학교앞에서 민망한 행동을 하는 남자 또는 여자를 본 적 있다’ ‘나는 에로영화 출연제의를 받은 적이 있다’ 등의 질문에 답한다. ‘쟁반 노래방’은 월드컵 16강을 기원하는 노래 ‘이기자 대한건아’에 도전한다.

◆뷰티 & 쿡

미용에 좋은 요리와 피부관리 법을 소개한다. ‘뷰티 쿡’에서는 비타민과 레티놀이 들어있어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고, 빈혈 예방에 좋은 ‘닭 간’을 이용한 ‘간과 모래주머니 파무침’을 만든다. 음식과 피부의 상관 관계를 소개하는 ‘뷰티 센스’에서는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게 가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말괄량이 대소동

마크 트웨인의 ‘왕자와 거지’를 현대적으로 각색한 로맨스 코미디 가족영화. 고아원에서 자란 아만다와 사업가 로저의 딸 알리사는 서로 똑같이 생겼다는 것을 발견하고 역할을 바꿔 생활한다. 이들은 알리사의 아빠 로저와 고아원에서 일하는 독신녀 다이앤을 이어주기 위해 작전을 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