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운전면허시험 인터넷으로도 접수

입력 | 2002-07-31 12:13:00


운전면허 시험 접수를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게 됐다.

경찰청은 운전면허 시험 접수를 위해 면허시험장을 찾아야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 8월 1일부터 운전면허시험관리단 인터넷 홈페이지(www.dla.go.kr)를 통해 전국 26개 면허시험장에서 시행되는 면허시험 접수를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인터넷 예약 접수는 관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으로 가입한 뒤 접수 프로그램을 내려받고 시험 볼 날짜와 시험장, 취득하고자 하는 면허종류, 응시 과목 등 필수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인터넷 예약은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토,일요일 공휴일 포함) 할 수 있다. 시험 볼 날짜는 접수일로부터 이틀 이후, 응시 가능한 교시는 응시 예정일 오전 10시 이후로 지정해야 한다. 예약 변경이나 취소는 응시 예정일 이틀전까지만 가능하며 예약 취소나 변경없이 응시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3개월간 인터넷 접수를 할 수 없다.

인터넷으로 면허시험 접수를 한 사람은 시험 시작 1시간전에 면허시험장에 가서 응시원서 접수 및 적성검사 등 필요한 준비를 해야하고 시험시작 30분전까지는 지정된 장소에서 대기해야한다.

한편 경찰청은 벌점이나 응시 결격 여부 등의 운전면허 관련 정보를 8월 1일부터 인터넷으로 실시간 제공하며 이날부터 운전경력증명서의 발급 신청도 인터넷으로 받는다.

문의:경찰청 교통기획담당관실 02-313-0674.

이훈기자 dreamlan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