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씨월드 '오리 팝콘메이커'
혼수용품에 빠질 수 없는 물건들이 주방에서 쓰는 소형가전 제품이다.
커피메이커, 토스터, 전기밥솥 등 주방 소형가전 제품은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천차만별이어서 기능과 특성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
참고할만한 제품의 기능과 가격을 소개한다.
테팔 커피메이커
▽커피메이커〓맛있는 커피를 만들려면 먼저 신선한 원두와 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래된 원두로 끓인 커피는 맑지 않고 혼탁하다. 또 최근에는 수돗물 대신 생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생수의 미네랄 성분이 커피 고유의 맛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생수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
커피를 추출할 때 물의 온도는 85∼95도로 유지하고 추출시간을 알맞게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단순히 물을 데우고 커피를 거르는 것 외에 용기를 빼면 커피 내림이 자동으로 멈추는 기능, 같은 커피를 넣어도 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추가된 고급형이 인기다. 종이거름장치를 매번 갈아끼울 필요가 없도록 ‘영구 필터’가 달린 제품도 있다. 테팔 커피메이커가 5만9000원선, 유파 에스프레소/카푸치노메이커가 13만8000원선이다.
▽토스터〓두 개의 칸에서 구워진 빵이 튀어나오는 일반형과 가열판에 올려놓고 굽는 오븐형이 있다. 식빵뿐 아니라 다른 제품도 데울 수 있고 조리하기 편리한 오븐형이 인기다. 조리하는 동안 오븐온도를 자동조절하는 제품도 있다.
프린트 기능이 있어서 식빵에 마시마로의 얼굴이 새겨지는 마시마로 캐릭터 토스터가 3만6500원선이다.
▽전기밥솥〓12시간 타이머 기능에 취사와 보온까지 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이 나와 있다. 3면입체 전면가열 방식으로 맛깔스러운 밥을 만드는 제품도 있다.
신혼부부는 4∼5인용 소형밥솥이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동양매직밥솥이 4만9000원선.
▽눈에 띄는 제품들〓카이젤 제빵기는 반죽기능 및 전자동 제빵기능을 갖춰 실용적이고 청소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연한 빵, 진한 빵, 건강빵, 반죽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가격은 8만5000원선.
지앤씨월드의 오리 팝콘메이커는 오리 모양의 캐릭터 제품이라 재미있게 팝콘을 만들 수 있다. 튀겨진 팝콘이 오리 입으로 나오는 아이디어 캐릭터 제품이다. 가격은 4만9500원선.
페트라 닭모양 계란찜기는 1∼7개의 계란을 동시에 약숙, 반숙, 완숙으로 삶을 수 있다. 과열방지 기능을 갖춰 안전하다. 계량컵으로 계란의 삶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고, 계란 터짐도 방지해준다. 가격은 8만5000원선.
신치영기자 higgled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