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극장-매달리는 여자
결혼 적령기 청춘 남녀의 가치관과 사랑, 자아실현의 과정을 코믹하게 담았다. 시연은 10여년간 실업자로 지내는 기준을 한결같이 기다린다. 그러나 기준은 취업하자마자 시연과 헤어질 생각으로 모델 소유정과 위장 결혼을 하기로 한다. 막막하기만 한 시연은 자기 일을 찾아 나선다.
◇부부클리닉-사랑과 전쟁
평범한 회사원인 성우는 부잣집 딸 민지와 결혼한다. 그러나 부족한 것 없이 자란 민지에게 11평 아파트는 비좁기만하다. 성우는 처가 덕을 보고 싶지 않았지만 장모의 성화에 못 이겨 처가 근처에 있는 큰 집으로 이사한다. 그 뒤 장모는 성우의 일에 사사건건 간섭한다.
◇시네마 천국
영화 ‘애수’에서 비비안 리의 트렌치 코트,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의 드레스 등 영화속 패션의 의미를 집중조명한다. 고전 할리우드 영화의상을 담당했던 거장 장 루이 등은 의상을 소품이 아닌 패션으로 발전시켰다. 80년대 이후 조르지오 아르마니와 베르사체 등은 패션을 넘어 다양한 의미를 지닌 의상을 선보였다.
◇팝스 파노라마
한국계 음악인 조셉 한이 소속되어 있는 ‘린킨 파크’의 리믹스 음반 ‘리애니메이션’을 소개한다. 영화 ‘어바웃 어 보이’ 중 ‘베들리 드론 보이’가 부른 ‘Something to Talk about’을 영화와 함께 감상한다. ‘에이 틴즈’가 엘비스 프레슬리의 히트곡 ‘Can’t Help Falling in Love’를 부른다.
◇시네클럽-산전수전
구임서 감독. 김규리 주연. 어릴 때부터 돈 세는 것을 좋아하던 아현은 은행에 취직한다. 어느날, 아현은 은행 강도에게 인질로 잡혀 산속으로 끌려가지만 우여곡절 끝에 구출된다. 며칠 후 TV 뉴스를 본 아현은 인질로 잡혔을 때 연못 속으로 가라앉은 돈가방이 생각나 이를 찾기 위해 모험을 시작한다.
◇영상 기록 병원 24시-사라의 반쪽 행복
사라(8)는 망막 모세포종이라는 병을 앓고 있다. 4월, 어머니는 눈을 찡그리며 TV를 보는 사라를 병원에 데려갔다. 하지만 이미 망막에 악성 종양이 퍼져 왼쪽 눈은 거의 실명할 지경이었다. 사라는 한쪽 눈을 수술한 뒤 항암치료로 머리 카락이 빠지자 괴로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