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트래블’(www.dongatravel.co.kr)이 17일부터 온라인을 통해서도 여행포털사이트를 오픈하고 전문적인 여행정보 서비스를 개시했다.
동아트래블은 동남아를 비롯한 일본 중국 유럽 등 각종 여행상품을 기존 대리점 등을 통해 판매하는 동시에 사이버 온라인을 통해서도 판매하는 여행사로서 사이버상으로는 동아닷컴(www.donga.com)의 여행 포털사이트를 통해 회원을 모집한다. 다른 사이버 여행사와 차별되는 부분은 ‘노 모어 머니 트래블’(No More Money Travel·강제성 쇼핑 팁이 없는 여행)과 같은 검증된 패키지상품 제공과 ‘맞춤여행’‘VOD(주문형 비디오)여행지 엿보기’ 같은 인터랙티브형 정보제공 서비스. 항공권 호텔·콘도 예약은 물론 전 세계 컨벤션 및 국내여행 상품, 어학연수에 관한 정보제공 및 실시간 온라인 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VOD(Video On Demand)에는 현재 필리핀의 엘 니도 보라카이 등 전 세계 아름다운 여행지 28곳의 생생한 영상이 담겨 있다. 또 동아닷컴에서 24시간 서비스하는 최신 뉴스 가운데 여행관련만 간추려 즉시 제공하는 ‘여행뉴스’에서는 단풍과 발리테러 사건 속보 등 여행자가 요구하는 정보와 동아일보에 연재중인 ‘체험! 지구기행’‘자유여행 A TO Z’등 여행기사를 언제든 볼 수 있다.
또 하나 특징은 효과음과 플래시 그래픽을 이용, 어린이부터 장년층까지 누구나 알기 쉽게 알수 있게 한 여행상식 페이지 ‘투어가이드’. 여기에는 여권및 비자발급 항공권 기재사항 이해하기, 출국및 입국절차가 상세히 설명돼 있다. 이밖에 세계의 환율과 날씨, 시차에 관한 정보도 들어 있다.조성하기자 summ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