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럴땐 이렇게]오른손 사용법

입력 | 2002-10-24 18:06:00



●문제점

“훌륭한 골프실력은 올바른 그립에서 시작된다”고 벤 호건은 말했다. 좋은 골프스윙의 기본은 양손이 일체가 되어 하나로 움직이는 것이다. 그런데 실제로 그립을 잡을 때 왼손은 신경써서 잡지만 오른손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오른손잡이 골퍼의 경우 오른손가락이 아닌 손바닥으로 그립을 잡는 경향이 있다. 손바닥으로 그립을 잡아야 힘있는 스윙을 할 수 있다는 잘못된 생각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양 손이 일체가 되어 움직이기 어렵다. 오른손바닥으로 그립을 감싸 잡으면 클럽을 오른손 위주로 들어올리게 되고 이럴 경우 스윙아크가 흔들리는 것은 물론 스윙리듬을 깨뜨리는 주요원인이 된다.

●교정방법

스윙감을 향상시키고 양손이 하나가 되어 움직이기 위해서는 오른손의 손가락으로 그립을 잡아야 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오른손 그립을 잡아보자.

목표물에 대한 얼라인먼트를 끝낸후 오른손바닥이 목표를 정면으로 향한 상태에서 오른손을 왼손 아래로 가져간다. 그 다음 손바닥이 아닌 손가락으로 그립을 잡아 오른손의 생명선을 왼손 엄지손가락에 붙인다. 이 상태에서 그대로 양손을 폈을 때 평행을 이루면 올바른 오른손 그립이 완성된 것이다.

이렇게 잡으면 일부러 오른손을 왼손보다 많이 사용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는다. 어떤 종류의 그립(오버래핑 또는 인터로킹)을 선호하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양손이 함께 움직이도록 하면 일관성있는 스윙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찰스 해켓 잭 니클로스 골프센터& 아카데미 치프 인스트럭터

www.nicklaus.co.kr(02-511-4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