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영화]이젠 DVD타이틀 세상

입력 | 2002-12-09 17:56:00


최근 가정용 극장(홈시어터) 시스템이 큰 인기를 끌면서 영상 콘텐츠 상품도 빠르게 비디오테이프에서 DVD타이틀로 바뀌고 있다.

선명한 화질, 풍부한 음향 등 DVD의 장점은 홈시어터 시스템이 아니면 충분히 느낄 수 없고, DVD를 볼 것이 아니라면 홈시어터를 살 이유도 없을 정도이다.

DVD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면서 DVD 대여점, DVD 교환점, DVD 방까지 나왔지만 직접 DVD를 소장하려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연말 연시 선물 목록에 DVD가 빠지지 않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이다.

선물용 DVD를 싸게 살 수 있는 곳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영구DVD(www.09dvd.com)는 DVD를 평균 20%가량 싸게 살 수 있어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사이트이다.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보다 더 싼 가격에 유명 DVD를 살 수 있다. 홀리DVD(www.holydvd.co.kr)는 적립금액제를 도입해 DVD를 꾸준히 사 모으는 사람들에게 인기이다. 파파DVD(www.papadvd.com)는 국내 최다 규모의 DVD를 확보해놓았으며 옌타운(www.yentown.com)은 일본 만화 DVD타이틀이 풍부한다.

살 곳을 찾았다면 어떤 DVD타이틀을 살 것인가?

TV드라마 시리즈가 인기인 미국,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나 공연물이 인기인 일본과 달리 국내는 개봉 영화들이 인기 DVD 순위를 장악하고 있다. DVD의 화질과 음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영화들은 역시 볼거리, 들을 거리가 많은 할리우드 대작들.

주요 DVD타이틀 온라인 가격

DVD타이틀

가격(원)

몬스터주식회사(디럭스)

28,000

미녀와 야수(디럭스)

28,000

스타워즈 에피소드2

24,300

진주만

23,200

글래디에이터

22,000

물랭루즈

22,000

아이스 에이지

22,000

반지의 제왕-반지원정대

21,900

스파이더맨

20,900

타이타닉

20,000

터미네이터2

19,900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17,900

라이언 일병 구하기

13,900

화려한 총격장면이 유명한 ‘매트릭스’와 ‘라이언 일병 구하기’, 6.1채널 스피커까지 지원하는 ‘글래디에이터’, 다양한 부가 콘텐츠로 유명한 ‘터미네이터2’와 ‘타이타닉’, 지난해 최고 흥행작인 ‘반지의 제왕-반지원정대’, 원작이 디지털 카메라로 만들어져 DVD화질이 극장을 능가한다는 ‘스타워즈 에피소드2’ 등은 홈시어터 소유자들에게 ‘역시’라는 만족감을 주기 충분하다.

선물하는 분의 집에 아이들이 있다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몬스터 주식회사’, ‘미녀와 야수’ ‘이웃집 토토로’ 등 만화나 디지털 애니메이션 작품이 제격이다.

음악에 조예가 깊은 분에게 드릴 것이라면 ‘레미제라블 10주년 기념공연’ ‘부에나비스타 소셜 클럽’ ‘베토벤 콘서트’ ‘이글스의 헬 프리지스 오버’, ‘스콜피온스의 어쿠스티카’ 등이 추천할 만하다. 센스 있는 사람들은 DVD를 선물하며 인터넷 DVD 교환 사이트를 넌지시 일러준다. DVD프라임(www.dvdprime.com), DVD리뷰월드(cafe.daum.net/dvdreview), 마이DVD리스트(mydvdlist.hitel.net) 등이 무상교환이나 사고팔기가 활발한 사이트들이다.

최호원기자 bestig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