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성회관 레이디스 코러스(단장 이용녀)의 제10회 정기연주회가 20일 오후 7시반 대구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상임지휘자 이재준의 지휘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여성회관합창단이 스페인에서 열린 세계합창페스티벌 공연때 연주된 곡들을 중심으로 구성돼 스페인 합창곡, 캐나다 원주민의 노래, 흑인 영가, 한국가곡인 ‘가시리’‘산유화’ 등 다양한 곡들을 들려준다.
첫 무대는 브리튼의 ‘캐럴의 축제’로 시작될 예정.
여성회관 합창단은 지난해 불가리아 바르나시에서 열린 세계합창경연대회에 참가, 챔버(실내) 합창과 동성 합창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 10월에는 대전에서 열린 대통령상 전국 합창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 앞서 여성합창단은 지난 9월에는 스페인 알라바시에서 열린 제21회 세계합창 페스티벌에 초청돼 스페인 7개 도시 순회 공연도 가진 바 있다.
이 합창단은 내년 7월 멕시코에서 열리는 세계합창페스티벌에 참가, 기량을 선보일 계획이다. 문의 053-351-2931
○…91년 독일 베를린에서 결성된 ‘기타듀오 이성우와 올리버’의 기타연주회가 14일 오후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피아졸라의 탱고 등 다양한 기타 음악을 선사할 예정. 문의 053-793-8682
○…낭만적 팝 발라드의 진수를 선보이는 ‘에어 서플라이(Air Supply)’의 대구공연이 17일 오후 경북대 강당에서 열린다.‘Lost in love’ ‘Here I am’‘All out of love’ 등 주옥같은 팝송은 물론 영화 ‘약속’의 주제곡 ‘굿바이(Good Bye)’‘The one that you love’ 등 서정성 짙은 곡들을 들려줄 예정. 문의 053-422-4224
대구〓정용균기자 cavat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