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가 이크이크/테리 디어리 지음 오숙은 옮김/145쪽 4900원 주니어김영사
청소년을 위한 ‘앗, 시리즈’의 100번째 권.
이 시리즈는 1999년 ‘수학이 수군수군’ ‘물리가 물렁물렁’ ‘화학이 화끈화끈’ 등 교양 과학서를 시작으로 ‘고전 역사 인물’ ‘문화 예술’ ‘스포츠 취미 상식’ 등 15개 분야의 책을 발간해 지금까지 국내에서 모두 140여만부가 판매됐다.
본래 영국 청소년들에 맞게 기획된 ‘앗, 시리즈’는 ‘롱프랑 청소년 과학도서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영국에서만 300만부 이상이 팔려나간 베스트셀러.
교육과 오락이 만난 ‘에듀테인먼트’를 표방하는 이 시리즈는 지식과 함께 유머와 농담, 기발한 에피소드들이 가득해 책장을 넘길 때마다 폭소를 터뜨리게 한다. 이런 경쾌한 접근이 ‘앗,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이다.
‘잉카가 이크이크’는 ‘태양의 제국’ 잉카의 역사를 재치있게 풀어낸 책. 잉카의 전령사들을 오늘날의 ‘퀵 서비스’와 더불어 설명하고 ‘선택받은 여자’의 역할을 전단광고의 형식으로 한눈에 보여 준다.
‘여자들이여! 일생일대의 기회! 지금 당장 지원하세요. 품격 높은 신전 생활! 귀찮게 구는 남자들도 없음! 간단한 일만 하면 됨 △신성한 음식 만들기 △신성한 불 꺼뜨리지 않기 △황제가 입을 신전복 짜기.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8∼10세의 여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적어도 6년 동안은 행복하게 갇혀 지냅니다! 운이 좋으면 통치자와 결혼하게 됩니다. 물론 정말 운이 좋으면 신전 제물로 바쳐지는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주니어김영사는 ‘앗, 시리즈’ 100권 출간을 기념해 교육사이트 ‘즐거운 학교’와 인터넷서점 ‘리브로’와 함께 ‘수원화성과 허브비누 만들기 1일 체험’ ‘분단의 현장 1일 탐사’ ‘저항의 역사를 간직한 강화 1일 탐사’ ‘동굴 1일 탐사’ ‘고종황제와 함께 하는 경운궁 1일 탐사’ 등 체험학습 이벤트 ‘앗! 이렇게 즐거운 체험이!’를 마련했다. 02-745-4823(내선 124)
조이영기자 lych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