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징검다리][축구]호나우두 “펠레 득점기록 엉터리”

입력 | 2003-09-13 18:14:00


‘펠레의 득점기록은 엉터리.’

삼바군단 브라질의 ‘신 축구황제’ 호나우두(27·레알마드리드)가 ‘축구황제’ 펠레(62)의 A매치(국가대표간 경기) 득점기록이 잘못됐다며 수정을 요구하고 나섰다. 2006독일월드컵 남미지역 예선에 출전하기 위해 최근 고국을 방문한 호나우두는 통산 104경기에 출전해 95골을 터뜨린 펠레의 득점기록을 재검토해줄 것을 브라질축구협회(CBF)에 요청했다.

호나우두는 “펠레가 활약할 당시 브라질 대표팀은 급조한 팀에 10-0으로 이긴 적이 있고 이때 펠레는 무려 8골이나 뽑아냈다. 이는 A매치 기록이 아니기 때문에 제외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나에겐 그런 허깨비팀과 싸울 행운이 없었다”며 펠레의 업적을 깎아내렸다.

호나우두의 이 같은 주장은 지난주 펠레가 “가수 프랭크 시내트라가 하나이듯 펠레도 하나다. 이 세상에서 나보다 뛰어난 축구선수는 없다”고 말한 뒤 나온 것. 7일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1골을 추가해 통산 49골을 기록 중인 호나우두는 그동안 기회만 있으면 펠레의 득점기록을 반드시 넘어서겠다고 호언해 왔다.

해외 출장 중인 펠레는 아직 호나우두의 주장에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지만 가만히 있을 리는 만무. ‘신구(新舊)’ 축구황제의 장외대결 결과가 궁금하다.

양종구기자 yjong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