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딴지일보
서른아홉의 나이에 두 아이를 둔 평범한 전업주부가 ‘난데없이’ 인터넷을 휩쓸고 있다. 군더더기 없는 매끈한 몸매를 과시하며 경기 일산의 집에서 직접 운동하는 동영상을 곁들여 인터넷 신문 ‘딴지일보’에 건강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필자가 화제의 주인공. 본인이 이름 밝히기를 꺼려 네티즌들은 그를 ‘몸짱 봄날 아줌마’라고 부른다.
아이를 낳은 뒤 불어나는 몸을 관리하기 위해 수술 빼고는 안 해본 것 없이 다 해보다 5년 전부터 꾸준히 해온 근력운동 덕택에 인생의 봄날을 맞았다는 ‘봄날 아줌마’. 지금도 일주일에 세 번씩 집 앞 초등학교 운동장을 25바퀴씩 돌고 매일 3∼4시간씩 운동을 한다고 한다. 집에 체중계가 없다는 ‘봄날 아줌마’는 숫자에 연연하지 않고 꾸준히 운동하는 게 최선이라고 강조한다.
올 3월 이라크에서 전쟁이 발발한 지 9개월 만에 생포된 사담 후세인 전 이라크 대통령을 검색하는 네티즌들도 부쩍 늘었다.
SBS ‘천국의 계단’으로 스타덤에 오른 탤런트 이완(본명 김형수·19)이 3위다. 개설된 지 한 달도 안 된 팬 카페의 회원수가 벌써 10만명에 육박할 정도. 이 드라마에서 한태화 (신현준)의 아역으로 출연했던 이완은 같은 드라마에 출연하는 김태희의 친동생이기도 하다.
‘04학번’들이 ‘벌써’ 뭉치고 있다. 수시모집 합격자들을 중심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2004학번 커뮤니티가 속속 생겨나고 있는 것. ‘크리스마스’ 혹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검색 창에 두드리는 손길도 잦았다. 6위는 유명정치인의 성(性) 상납 제안을 폭로하며 주목을 끌고 있는 미스코리아 출신 연예인 이정민(27).
영화 ‘올드보이’(감독 박찬욱)가 남우주연상(최민식) 등 3관왕을 휩쓸면서 화제를 모았던 청룡영화상도 이번 주 인기 키워드. 스타들의 노출의상, 특히 가슴과 다리를 과다하게 노출해 눈길을 끈 사회자 김혜수에 대한 관심도 지대했다.
이번 주 초 고 전재규 대원의 영결식이 치러지면서 ‘세종기지’ ‘전재규’ 등의 키워드 조회도 꾸준히 높았다. 으며 최근 방한한 '팝의 여왕' 브리트니 스피어스, 최신 개봉작 ‘반지의 제왕3’ 등도 순위권에 올랐다.
검색순위 Top10순위검색어1몸짱2후세인3이완404학번5크리스마스6이정민7청룡영화상8세종기지9브리트니 스피어스10반지의 제왕 3
김경달 다음커뮤니케이션 서비스전략팀장 kdkim@daum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