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돌프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의 제작 지원 작품으로 당선된 고품위(HD)TV용 장편 클레이 애니메이션. 루돌프는 썰매 사고로 다리를 다친 산타를 대신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해줘야 한다. 이때 산타 마을의 과학자 산트로는 루돌프의 임무를 대신할 로봇 ‘루퍼-X’를 만들었다. 이들은 선물 배달 경기를 벌인다.
◆이루마의 해피 크리스마스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이루마가 그의 음악 세계로 초대한다. ‘크리스마스에 만나고 싶은 스타’코너에서는 가수 장나라가 크리스마스에 얽은 추억담을 이야기하고 애창 캐럴을 부른다. 오 헨리 원작의 동화 ‘크리스마스 선물’이 이루마의 내레이션과 함께 동영상으로 소개된다.
◆34번가의 기적
레스 메이필드 감독. 리처드 아텐보로, 엘리자베스 퍼킨스 주연. 1994년작. 아빠없이 자란 수잔은 산타클로스의 존재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엄마가 일하는 백화점에서 산타 역할을 하는 크리스 할아버지를 만난 뒤 사랑과 믿음,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다.
◆수요예술무대
성탄특집. 진행자 김광민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재즈 피아노로 연주하고, 이현우는 크리스마스 때 가장 듣고 싶은 팝송으로 꼽힌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부른다.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재즈 뮤지션 나윤선도 캐럴 ‘리틀 드러머 보이’와 사이먼 앤 가펑클의 ‘올드 프렌스’, ‘플리즈 돈 비 세드’를 열창한다.
◆화산고
김태균 감독. 장혁 권상우 신민아 주연. 2001년작. ‘화산고’라는 학교에서 ‘무림비서’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고수들의 대결과 사랑을 담았다. 이 학교에는 무림비서를 가지면 천하를 얻는다는 전설이 전해오고 있다. 우연히 벼락을 맞아 뛰어난 무술을 갖게 된 경수가 화산고로 전학한다. 그는 역도부 주장 장량과 대결을 펼친다.
◆KM스페셜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가수들이 애창 캐럴을 라이브로 공연한다. 그룹 ‘god’가 ‘라스트 크리스마스’를, 유영진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리듬앤블루스 풍으로 부른다. 신승훈 휘성 성시경이 ‘크리스마스 미라클’을 함께 열창한다. ‘Mr.2’의 ‘하얀 겨울’과 ‘터보’의 ‘화이트 러브’ 등 겨울노래도 감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