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명작드라마-스파르타쿠스
1부. 트라키아 출신의 스파르타쿠스는 사형 선고를 받고 이집트 금광에서 일하던 중 매맞는 어린이를 돕다가 십자가형에 처할 뻔 한다. 그는 바티아투스의 눈에 띄어 검투사 훈련소로 간다. 바리니아는 노예로 끌려와 바티아투스에게 팔린다. 두 사람은 검투사 훈련소에서 만난다.
◆무인시대
최충수 휘하의 장군들은 대세가 불리해지자 최충헌에게 투항을 해온다. 최충헌은 이를 받아들이는 대신 최충수를 생포해 오도록 명하지만 계획은 수포로 돌아간다. 싸움에서 진 최충수는 무장들과 함께 도망친다. 하지만 최충헌의 명을 받은 박진재 김약진은 최충수를 추격해 목을 벤다.
◆CSI 과학수사대, 시즌4
혼자 살던 매들린 할머니가 옷장에서 미라 상태로 발견된다. 사라와 닉은 주거 침입 신고를 받고 현장에 나가지만, 집주인은 이웃집에서 잘못 신고한 것이라고 잡아뗀다. 닉은 집안 수색결과 이 사건과 매들린 할머니 살인사건이 연관이 있다고 판단하고, 지문 검사를 통해 스티브 잰슨을 용의자로 체포한다.
◆특집 6mm 무한지대
1000여명의 일반인 ‘캠코더족’이 참여한다. ‘세종로 밖에도 청와대는 있다’에서는 강원의 청와대 노래방, 전남의 청와대 중국집 등 전국에 청와대란 상호를 쓰고 있는 업소를 찾아간다. ‘다큐드라마, TV가 뭐길래’에서는 전남 화순군 화순읍 이십곡리에서 오래된 마을공용 TV를 교체하면서 벌어진 소동을 담았다.
◆장미의 전쟁
수철은 미연에게 “현우가 망했다”고 전하지만, 미연은 수철의 말을 믿지 않는다. 미연은 수철이 소현과 만난 적이 있다는 사실에 절망한다. 허 여사는 돈을 빌릴 곳이 없자 기준을 떠올린다. 급기야 병원에 사채업자들이 들이닥치고 허 여사는 쓰러진다. 미연은 현우에게 병원 명의로 자금 대출을 의뢰한다.
◆일요일이 좋다
새 코너 ‘메디컬 논픽션 최종 경고’에서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발병 원인을 소개한다. 첫 시간에 다루는 질병은 골다공증과 폐암. 검사 결과, 고영욱 김태균 정찬우가 골다공증에 위험성이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신동엽의 사랑의 위탁모’에서는 김민이 위탁아기 은석과 동물원 나들이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