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이 영화 ‘올드 보이’를 패러디해 ‘쓰레기 만두’ 파동을 풍자했다. 사진제공 디시인사이드
스타크래프트는 힘이 세다. 98년에 출시되었으니 벌써 6년. 수많은 게임들이 속속 등장했지만 스타크래프트처럼 오랜 기간 사랑받은 게임은 없다. 단순한 게임을 넘어 경기 장면이 케이블TV에서 방송되는 ‘e-스포츠’로도 자리 잡았다. ‘스타크래프트’ 키워드로 검색되는 카페의 수는 2만4000여개. 이 게임을 둘러싸고 거대한 사회가 구성되어 있는 셈이다.
6년간의 사랑을 입증이라도 하듯 스타크래프트가 이번 주 인기검색어 1위에 올랐다. 새로운 패치 ‘1.11b’가 배포되었기 때문이다. 패치는 프로그램의 사소한 오류를 수정하는 프로그램. 공정하고 오류 없는 게임을 즐기려는 수많은 네티즌들이 찾았다.
오랫동안 사랑받는 또 하나의 검색어가 있다. 영화 ‘로마의 휴일’ ‘사브리나’ 등으로 전 세계 남성들의 연인이었던 오드리 헵번. 프랑스 미용, 패션 전문가들이 선정한 10대 자연미인 중 1위를 차지했다는 외신에 이번 주 인기검색어 8위에 올랐다. 팬 카페 중 가장 규모가 큰 ‘내사랑 오드리’ 카페에는 무려 8500여명의 네티즌이 모여 식지 않는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시상식은 끝났지만 스타들의 뒷이야기가 이어지는 대종상이 인기검색어 2위를 차지했다. 인기상을 탄 문근영은 물론 파격적인 의상을 선보인 손예진, 윤진서가 화제의 초점이다.
인기검색어 3위에 오른 정시아는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TV프로그램 ‘두근두근 체인지’에 출연하는 탤런트. “전지현의 2시간짜리 CF”라는 악평과 동남아에서의 흥행 소식이 엇갈리고 있는 영화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가 4위다.
‘힙합의 전설’로 불리는 미국 래퍼 투팍은 다소 엉뚱한 이유로 5위에 올랐다. 그룹 ‘베이비복스’가 투팍의 음악을 사용한 것을 그룹 ‘DJ DOC’의 이하늘이 공개적으로 비난해 네티즌의 궁금증을 유발한 것이 원인.
자동차 운전자들의 공포의 대상인 ‘정지선 위반’도 순위에 올랐다. 대부분 정지선 위반과 관련된 규칙을 찾는 정보 검색이었지만 일부 네티즌은 규칙이 “복잡하고 도로 현실을 무시하는 행정”이라는 비판과 “팍팍한 현실에 과도한 벌금 징수”라는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9위는 버리는 단무지로 만든 ‘쓰레기 만두’가 차지했다. 네티즌들은 음식을 믿고 먹지 못하는 현실을 개탄하며 “비싸지만 친환경 농산물을 먹어야 안심할 수 있겠다”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살이 찌지 않게 한다는 ‘덴마크 다이어트’가 10위. 삶은 달걀과 야채, 블랙커피 등으로 구성된 2주간의 다이어트 식단표도 인터넷에 돌고 있다.
조희제 다음검색본부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검색순위 Top 10순위검색어1스타크래프트2대종상3정시아4여친소5투팍6정지선 위반7수시모집8오드리 헵번9만두10덴마크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