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 신동엽의 즐겨찾기
‘대결 콘서트 노래만들기’ 코너에서 배우 박중훈 한은정, 개그맨 신동엽이 70년대 그룹사운드풍의 ‘까까머리 단발머리’를 짓는다. 배우 차태현 신승환, 개그맨 김용만은 리듬앤블루스 풍의 ‘추억시대’로 맞선다. 차태현은 학창시절에 주먹다짐을 해서 어깨가 탈골된 일을 회상한다.
◆TV소설-그대는 별
정우는 화연에게 공부를 다시 시작해보라고 권한다. 따뜻한 관심을 처음 받아보는 화연은 어색하면서도 행복하다. 애심과의 두번째 만남에서 춘보는 이별을 통보받고 충격에 휩싸인다. 다음날 아침 교문 앞에서 민기가 인경에게 무릎에 바를 약을 건네는 것을 본 정우는 왠지 모르게 화가 난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제2부 ‘느림의 발견’. 무선인터넷 회사 대표였던 박범준씨는 전북 무주군의 TV없는 흙집에서 농사지으며 소설가를 꿈꾼다. 최근 ‘즐거운 불편’에 대한 책을 낸 일본 마이니치신문의 후쿠오카 겐세이 기자는 쌀을 직접 기르고 먼 거리도 자전거로 다니며, 외식 대신 도시락을 싸갖고 다니며 먹는다.
◆70s Show
‘차고 세일’ 편. 에릭의 가족이 중고물품 장터를 열자 하이드는 자신의 ‘특별 브라우니’를 만들어온다. 브라우니를 먹은 에릭 부모는 에릭의 차를 팔아버린다. 페즈는 극장에서 재키에게 접근해 켈소를 화나게 하고, 재키는 페즈와의 키스가 생애 최고의 키스였다고 도나에게 고백한다.
◆여자 플러스
그리스 크레타섬의 주민들은 하루 칼로리의 45%를 지방으로 섭취하는데도 장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등푸른 생선에 많이 포함돼 심장발작과 뇌졸중 발생을 억제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그 비결. 에스더클리닉 여에스더 원장과 함께 한국인들의 오메가-3 지방산 섭취 실태를 알아본다.
◆TV 특종 놀라운 세상
3년 전부터 ‘에이스’ 비스킷만 먹다시피 하는 김윤태씨의 식성이 건강에 미친 영향을 알아본다. 일흔이 넘은 김석호씨는 매일 드라마 대사를 외우고 길 가는 이를 상대로 연기 연습을 하기도 한다. 같은 날 같은 병원에서 태어난 윤성조 오승희 부부의 사연도 흥미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