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개조공장
기계공학 전문가들이 일반 차량을 소방차와 잔디깍기, 부유 자동차, 창고 트럭 등 특수 차량으로 개조하는 현장을 담았다. 제1부 ‘잔디깍는 기계 만들기’에서는 참가자들이 ‘포드 머스탱 GT’를 잔디깍는 자동차로 개조해 시간당 64마일(약 103km)이상의 속도로 잔디를 깎아야 한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9년째 두발 자전거를 타는 개 찡이를 소개한다. 찡이는 앞발로 손잡이를 잡고 선 채로 뒷발을 살짝 꼬아 안장 밑에 올려놓는다. 또 찡이는 모닝 커피로 아침을 시작하고 이불을 덮고 잠을 잔다. 세탁소를 운영하는 주인이 배달을 나가면 두발을 들고 세탁소 앞에 앉아 가게를 지킨다.
◆황태자의 첫사랑
비서일을 해본 경험이 없는 유빈은 실수를 연발한다. 테스트 마지막 날, 승현은 유빈의 업무 능력이 떨어진다며 채용할 수 없다고 말한다. 유빈은 속상한 마음에 예서와 술을 마신다. 최 회장은 건희가 개인적인 감정을 앞세워 리조트 GO(Gentle Organizer)에 합격한 유빈을 해고한 사실을 알게 된다.
◆생방송 한밤의 TV연예
영화 ‘얼굴없는 미녀’로 스크린에 컴백하는 김혜수의 화보 촬영 현장을 찾아간다. 김혜수는 이 영화에서 파격적인 노출 연기에 도전한다. ‘한밤기획’에서는 최근 연예계에 불고 있는 요가 열풍을 취재했다. ‘조영구가 만난 사람’에서는 가수 겸 탤런트 에릭을 만난다.
◆특선 다큐멘터리-몽블랑 빙하의 두 얼굴
유럽의 지붕으로 일컬어지는 몽블랑은 산악인과 과학자들에게 꿈의 장소다. 그러나 몽블랑에서 일어나는 자연 재해에는 속수무책이다. 19세기 말, 몽블랑에서는 빙하가 녹아 생긴 거대한 지하 호수가 수압을 이기지 못하고 터져 생제르베 온천의 휴양객이 몰살당하기도 했다.
◆그대는 별
예비고사에 떨어진 화연은 바닷가로 달려가고, 뒤늦게 화연이 시험에 떨어진 사실을 알게 된 금분은 몸져눕는다. 정우는 인경에게 대학에 입학하면 함께 유학을 떠나자고 제안한다. 정우의 생일날, 인경은 손수 무지개떡을 만들어 정우가 숙직하는 학교로 찾아가 사랑하는 마음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