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 외전 무영은 대적하고 있는 무사들이 신수장이 보낸 사람들임을 알아채고 당혹감에 휩싸인다. 시연은 어머니에게 반감을 느끼는 무영을 위로한다. 무영을 찾아온 민우는 우연히 시연이 무영에게 깍듯이 인사하는 것을 보고 의아해한다. 무영은 민우에게 “시연과의 결혼은 나의 바람일 뿐”이라고 말한다.
◆김용만·신동엽의 즐겨찾기
‘노래 만들기’ 코너에 음치로 소문난 서민정이 등장, 노래실력을 공개한다. 개그맨 이혁재는 자신의 사진이 대학 졸업앨범에 4년 연속 실린 이유를 고백하고 신동엽과 박수홍의 별난 음주습관도 소개된다. 가수 린은 학교 다닐 때 뒷산에서 삼겹살을 구워먹은 사연을 털어놓는다.
◆장길산
보현은 최형기에게 잡혀 고초를 겪는 끝춘이를 구해준 뒤 장길산에게 전할 편지를 준다. 장길산은 보현의 편지를 읽고 함정인 줄 알면서도 혼자서 약속장소에 나간다. 최형기 일당과 마주친 장길산은 혼자서 결전을 벌이다 위기에 처한다. 이때 마감동 등이 나타나 장길산을 구하고 보현을 잡아 산채로 데려온다.
◆PD수첩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에 처한 한국사회의 모습을 진단한다. 신용회복위원회 등을 찾아 빈곤층으로 몰락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중산층의 모습을 밀착 취재한다. 여야간의 ‘경제 위기론’ 공방도 분석한다. 재계에서 주장하는 대로 정부의 반(反) 기업정서가 과연 시장경제의 활성화를 막는 주범인지 살펴본다.
◆생로병사의 비밀
여름기획 ‘컬러과일 건강법’ 4부작 중 첫 회. ‘신들의 디저트 노랑’편. 비타민C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과 3주간 ‘노란색 과일 먹기’ 실험을 한다. 레몬의 대표적 산지인 이탈리아를 찾아가 노란 과일 먹는 노하우를 배워본다. 싱가포르의 과일 먹기 캠페인 현장을 소개한다.
◆일과 사람들
‘생생 직업 속으로’ 코너에서는 도시가스를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24시간 근무체제로 경계를 늦추지 않는 도시가스 공급 상황실을 찾아간다. ‘신바람 도전기’ 코너에서는 실버취업박람회를 통해 주유소에 취업해 새 인생을 시작한 이성수씨(58)를 만나 8개월간의 주유소 생활기를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