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10일]‘영웅시대’ 외

입력 | 2004-08-09 18:35:00


◆영웅시대

소선과 헤어진 뒤 마음을 잡지 못하던 태산은 자동차 정비 공장을 인수해 신용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낸다. 국대호는 베이징과 상하이로 가는 물산의 운송에 관심을 갖고 무역업에 뛰어든다. 국대호는 국수 공장으로도 좋은 평판을 얻는다. 태산은 집안의 강요로 결혼한다.

◆일과 사람들

노사 화합을 위해 일하는 노무사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본다. 서울의 한 노무법인에서 일하는 경력 4년의 노무사 정호석씨(32)를 소개한다. 두 번째 코너에서는 특급 호텔의 일식 조리사인 이정남씨(49)의 하루를 담았다. 그는 깔끔한 손맛을 인정받고 있다. 그의 꿈은 호텔의 총 주방장이 되는 것이다.

◆생로 병사의 비밀

블루베리 포도 등 보라색 과일에 공통으로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력 효과가 있다고 한다. 장수 국가인 핀란드에는 블루베리 제품이 다양하게 시판되고 있으며 요리법도 여러 가지다. 40대 남자 20명을 대상으로 2주간 포도즙을 마시게 한 뒤 어떤 효과가 있는지 점검한다.

◆TV소설-그대는 별

화연은 정우와의 결혼이 깨지고, 자신을 몰아 세우는 가족들이 부담스러워 서울의 가발 공장에 다니겠다고 결심한다. 그는 반드시 성공해 지금의 서러움을 모두 갚겠다고 다짐한다. 어릴 적부터 춤에 관심이 많았던 애심은 동필의 눈을 피해 무도회장에 다닌다.

◆스타 블로진

최근 댄스 듀엣 ‘신나고’를 결성한 신정환이 출연한다. 그는 ‘룰라’ 출신의 고영욱과 함께 댄스곡 ‘이쁘니까’를 타이틀곡으로 한 새 음반을 발표했다. 고영욱은 그의 고등학교 동기로 같은 반이었다. 신정환은 ‘컨츄리 꼬꼬’ 시절의 일화와 팬들의 시선을 모을 수 있는 입담의 노하우도 밝힌다.

◆장길산

운부 대사는 장길산에게 “승산이 없으니 싸우지 말라”고 당부한다. 하지만 장길산은 전투 준비에 나선다. 장길산은 잡혀온 보현에게 “곧 풀어주겠다”고 말한다. 최형기는 수하를 거느리고 활빈도로 변복해 보현을 구출하러 나선다. 마감동은 칼을 맞고 쓰러지고 김기와 강말득도 위기에 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