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멸의 이순신
1555년, 이순신 원균 유성룡은 한양 건천동에서 유년 시절을 함께 보낸다. 건천동의 골목 대장 원균은 아랫 마을과의 전투를 앞두고 병력을 모집한다. 겁이 많은 소년 이순신도 여기에 지원했으나 폭포에서 뛰어내리는 ‘입단식’을 통과하지 못한다. 하지만 순신은 험한 장군 바위에 오르는 것으로 입단하게 된다.
◆ 사과나무
‘내 인생의 사과나무’에서는 데뷔 10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독주회를 마친 첼리스트 장한나(22)를 만난다. 그는 11살 때, 로스트로포비치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면서 ‘천재 첼리스트’로 떠올랐다. ‘인생 대 약속’에서는 조혜련이 10여년간 갈등을 빚고 있는 인천의 이한식(58) 상호(27) 부자를 화해시키는 도우미로 나선다.
◆ 작은 아씨들 방송사 국장과 미득은 창사 특집극의 작가를 경쟁으로 선발하는데 합의한다. 미득은 “이번에도 탈락하면 방송사를 떠나겠다”고 말한다. 순남은 윤자의 병문안을 가서 푸대접받는다. 미득은 창사 특집극 작가로 발탁되고 서 감독과 장소 헌팅을 떠난다. 단둘이 떠난다고 하자 건태가 따라 나선다.
◆ 코미디 하우스
‘워터드라마-NG는 없다!’에서는 드라마 ‘왕꽃선녀님’을 NG없이 연기한다. ‘댄스의 제왕’에서는 조혜련 김현철 박희진이 각각 김완선 방실이 이정현으로 분장해 댄스 대결을 펼친다. ‘십분토론’에서는 개그맨들이 ‘변질된 추석 문화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레슬링 선수 이원희, 탤런트 백윤식의 말을 흉내낸다.
◆ 잘먹고 잘사는 법
‘건강음식 대백과’에서는 버섯의 종류와 효능을 소개한다. 표고버섯은 미국 식품의약청(FDA)이 정한 10대 항암 음식에 포함돼 있다. ‘금주의 웰빙 뉴스’에서는 산책로 인공폭포 레저시설 실내정원을 갖춘 친환경 아파트를 찾아간다. ‘김형자가 잘 먹고 잘 사는 법’에서는 멸치를 이용한 요리를 소개한다.
◆ 성인가요 베스트 30
태진아의 ‘동반자’와 장윤정의 ‘어머나’가 1위 대결을 펼친다. 조항조가 신곡 ‘흔들릴 사랑’과 히트곡 ‘남자라는 이유로’ ‘사나이 눈물’ ‘여자반 남자반’을 메들리로 열창한다. ‘신곡무대’에서는 박진선이 ‘희비의 쌍곡선’, 신웅이 ‘들녘길에서’를 부른다. 이혜리의 ‘당신은 바보야’, 이태호의 ‘사는 동안’의 무대도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