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은 아씨들
미득의 창사 특집극이 필름 페스티벌의 출품작으로 선정된다. 건태는 흥분해 미득에게 “술이라도 마시자”고 하지만 미득은 냉정하게 대한다. 현득의 결혼식 날, 미득은 창석이 보낸 깡패들을 제압한다. 노래 실력을 인정받은 인득에게는 방송 출연 요청이 들어온다. 미득과 선우는 드라마 제작비 문제로 다시 경쟁한다.
◆ 특집인형극-단군이야기
단군 왕검의 탄생 신화를 인형극으로 재구성했다. 환인의 아들 환웅은 3000명을 이끌고 태백산 신단수‘ 아래로 내려온다. 환웅은 곰과 호랑이가 사람이 되길 원하자 쑥과 마늘만 먹고 100일간 햇빛을 보지 말라고 말한다. 곰은 여자로 태어나 환웅과 결혼해 단군을 낳았다. 단군은 고조선을 건국한다.
◆ 일요스페셜-고향, 한 작곡가의 유산
세계적인 음악가 윤이상 선생의 음악 세계를 다룬 다큐멘터리. 그는 죽을 때까지 남한 정권과 불편한 관계였던 탓으로 그의 음악은 제대로 조명받지 못했다. 그는 유럽인들에게 동아시아의 음의 질서를 일깨운 작곡가다. 그가 유럽으로 온 것은 세계 음악사에서 하나의 사건이라는 평가도 있다.
◆ 일요일 일요일 밤에
‘브레인 서바이버’에서는 100회 특집으로 가수 김C, 아나운서 박나림 김성준이 ‘꽃다발 받은 용만이 찾기’ ‘올챙이와 개구리’ 등 문제를 푼다. ‘대단한 도전-재즈댄스 Ⅱ’에서는 커플 재즈 스트레칭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다리 벌려 옆구리 스트레칭’을 배운다. 이윤석과 조정린이 재즈 댄스 특별 공연도 펼친다.
◆ 불멸의 이순신
순신과 천수는 성룡을 만나려고 성균관을 찾아갔으나, 순신은 성룡 앞에 선뜻 나서지 못한다. 낯선 서울 땅에서 오갈 데 없는 이들은 저잣거리를 배회하다가 걸립패에 둘러싸이지만 원균의 도움으로 벗어난다. 오랜만에 재회한 순신과 원균은 성룡을 찾아가 8년 만에 회포를 푼다.
◆ TV 동물농장
스리랑카의 오지 마을 켄디에는 이색 동물 ‘호저’가 산다. 먹이를 찾으러 마을로 내려오는 호저들이 차에 치이자 주민들은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애완용으로 키우고 있다. 이 마을에서 유명한 호저 대가족과 사고로 한쪽 다리를 잃은 호저가 집을 나가자 애타게 찾아 나선 주인의 사연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