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전상서
준이는 소리없이 울고 있는 엄마 성실에게 다가와 눈물을 닦아준다. 정환의 포장 마차에 들른 금주는 노래를 멋들어지게 불러 환호를 받는다. 안 교감은 포장마차를 하는 아들이 걱정스러워 새벽까지 잠을 자지 못한다. 창수는 이유없이 우는 아들 준이에게 소리를 지르고, 이를 본 안 교감은 창수의 따귀를 때린다.
◆토지
간난 할멈은 윤씨 부인에게 별당과 김환이 지리산 자락에서 살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다. 운봉 노인이 김환을 찾아가 “너의 아버지 김개주는 상민을 위해 싸웠던 위대한 인물”이라고 말한다. 이용은 월선을 만나기 위해 장을 나서지만 강청댁이 못 나가게 막는다. 월선은 이용이 오지 않자 애가 탄다.
◆실험쇼 진짜? 진짜!
‘호동이의 실험실’에서는 모성애의 힘의 근원을 살펴본다. 모성애가 유발되는 어머니의 뇌 반응과 사랑에 빠진 여성의 뇌 반응이 일치한다는 실험 결과도 있다. ‘성주의 실험실’에서는 면접을 보는 이들의 변화를 살펴본다. 국내 1030개 그룹의 면접관 중 73%가 ‘첫인상’을 당락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일요일이 좋다
‘엑스맨’에서는 그동안 엑스맨으로 활약했던 16명이 출연해 서로 심리전을 펼친다. ‘엉덩이 밀치기’ ‘당연하지’ 코너가 마련된다. ‘대결 반전 드라마’에서는 윤계상이 초보 인질범으로 나와 악전고투를 벌이는 ‘귀여운 인질 2부’와 달동네에 사는 재석과 유진 부부의 ‘100억원 복권 당첨 소동’을 보여준다.
◆타임머신
1980년 영국, 한 남자가 아내에게 줄 보석 반지를 훔치다가 절도죄로 교도소에 수감된다. 그는 모범수로 휴가를 받아 집에 온다. 아내는 남편과 헤어지기 싫어 강력본드로 자신과 남편의 손을 붙였다. 1989년 충남, 한 남자가 몸보신한다며 아내가 아끼는 개를 잡아 먹으려다가 집에 불을 냈다.
◆체험 삶의 현장
영화배우 유채영과 탤런트 권혁종이 북태평양에서 연어들의 인공 수정에 도전한다. 두 사람은 연어를 잡아 암수를 구별한 뒤 몽둥이로 기절을 시킨다. 이들은 암컷의 배를 갈라 3000여개의 알을 꺼내고, 수컷에게서도 정액을 채취한다. 가수 최헌은 일일 포장마차 일꾼으로 나서 미니 콘서트를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