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쉰둥이 육아일기
경기 안양시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는 박을수(53) 이영자(50) 부부는 지난해 늦둥이 아들 박세근군을 낳았다. 18일 뒤, 시집간 둘째 딸 현주씨(23)가 손녀 김인서양을 출산했다. 이씨와 딸은 산후 조리를 함께 하고, 세근이 누나의 젖을 먹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스타 VJ
여성 듀엣 ‘애즈원’이 1주일간 VJ를 하며 2년의 휴식기에 겪었던 사건과 여행에 대해 이야기한다. 데뷔 6년째인 이들은 새 음반의 타이틀곡 ‘위대한 유산’과 ‘애즈 원 러브’ ‘어나더 데이’를 소개하고 녹음 작업 도중의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가수 제이의 ‘슬프지만 진실’을 추천뮤직비디오로 소개한다.
◆영웅시대
박정희가 대통령으로 당선된다. 공화당 창당 자금 마련을 위한 증권 파동으로 시국은 어수선해진다. 한일 회담 반대를 외치는 시위는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박대철은 수배 상태에서 시위대를 이끈다. 박정희는 태산의 시멘트 공장 준공식에 참가해 조국 건설의 근대화에 앞장서자고 독려한다.
◆건강 스페셜
‘허태련의 싱싱 줄넘기’에서는 복근력을 키우고 뱃살을 집중 공략하는 줄넘기를 배운다. ‘나의 건강법’에서는 한의사 손영태씨가 기천문 건강법을 소개한다. ‘스페셜 특강’에서는 4년전 대장암과 신장암 선고를 받았으나 이를 극복한 홍영재 박사가 암 투병 과정과 예방 생활법을 강의한다.
◆은하영웅 사이버트론
변신 합체 로봇작품 시리즈 첫회. 사이버트론과 데스트론은 신종 변신합체로봇 마이크론을 손에 넣으려고 싸운다. 마이크론들은 자신을 두고 벌어지는 싸움을 한탄하며 지구로 떠난다. 400만년이 지난 현재 세 명의 어린이가 동굴에서 휴면 상태인 마이크론을 발견한다.
◆전파견문록
크리스마스 특집. ‘전파팀’에는 조혜련 이지훈 박슬기, ‘순수팀’에는 송은이 정한용 전혜빈이 나온다. ‘달려라 앙케트 특급’에서는 ‘이럴 때 이성 친구 있는 친구들이 부럽다’라는 주제로 20대 싱글 여자와 7세 남자 유치원생들의 생각을 비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