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마지막회. 제이슨은 수인에게 골수를 공여할 안나를 인질로 잡고 현우에게 “소송을 포기하라”고 협박한다. 현우는 소송을 포기하기로 한다. 수인의 간절한 부탁으로 고민하던 정민은 법정의 증인으로 나오고, 제이슨은 구속된다. 수인은 안나의 도움으로 건강을 되찾는다.
◆영웅시대
부실한 자재를 보내 태국현장 공사를 힘들게 만든 일국은 브로크 공장으로 하겨난다. 국회에서는 대한그룹의 사카린 밀수 사건에 대해 논쟁이 인다. 사태의 심각성을 절감한 국대호는 둘째 아들 철승이 구속된 뒤 기자회견에서 “대한비료 주식 일체를 국가에 헌납한다”고 밝힌다.
◆세계 세계인
실크를 이용하는 인도네시아의 패션 디자이너 해리 다소노의 데뷔 30주년 기념 패션쇼를 찾아간다. 전통 수공예 기법을 수년간 연구한 다소노 씨는 모든 의상을 직접 제작하고 100% 실크 제품을 사용한다. 그의 의상에서 사용되는 실크와 옷감, 문양은 인도네시아 독일 중국에서 각각 제작된 것이다.
◆심야스페셜-혈액형
2부 ‘혈액형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가?’에서는 혈액형에 대한 선입견을 알아본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유럽에서는 혈액형에 관한 논쟁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ABO혈액형에 얽힌 일화를 알아보고, 의학적 통계학적으로 혈액형에 얽힌 진실을 진단한다.
◆겨울 방학 특집-과학 콘서트
지난해 12월 29∼30일 고려대 인촌 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과학 강연을 4일에 걸쳐 방송한다. 제1강 ‘꿈과 희망의 미생물공학’에서는 카이스트 최연소 교수로 임명된 이상엽 교수(생명화학공학과)가 미생물과 인간의 관계에 대해 강연한다.
◆싱 얼롱 잉글리시 호키포키
동요를 통해 영어를 익히는 유아 영어프로그램. 호키가 영어로 말한 뒤 우리 말로 뜻을 풀어주고, 포키는 이에 맞춰 노래와 율동을 한다. 이번 시간에는 ‘사과같은 내 얼굴’(Like an apple is my face)을 배운다. 당근을 주제로 한 동요 ‘당근 송’을 영어 버전으로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