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2005년식 뉴 프리랜더 판매
랜드로버코리아는 ‘뉴 프리랜더’ 모델이 지난해 영국 시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 최다 판매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2005년식 뉴 프리랜더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한다. 이 모델에는 콤팩트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500만 원 상당의 ‘스페셜 에디션 팩’(휠 커버, 사이드 러너 등)이 장착된다. 2월 말까지 구매 고객에게는 3년 혹은 6만 km 상당의 무상 소모품이 지원되고 차량등록세가 면제된다. 가격은 3도어 5180만 원, 5도어 5480만 원.
▽폴크스바겐 대우자판과 전략적 제휴
폴크스바겐코리아는 2월부터 대우자동차판매와 전략적 제휴를 하고 대우자판의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고객들은 전국 4000여 명에 달하는 대우자판의 영업사원을 통해 폴크스바겐의 차량을 소개받을 수 있다. 계약 및 판매는 고진모터스 등 폴크스바겐 딜러를 통해 하면 된다.
▽한성자동차 고객 옵션 가격제 도입
포르셰 공식 수입 판매사인 한성자동차는 2월부터 새로운 고객 옵션 가격제를 도입해 실시한다. 이는 CD체인저,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전동식 선루프 등을 모두 기본으로 장착한 모델을 수입, 판매하던 과거와 달리 옵션을 달지 않는 기본형 모델을 함께 판매하는 것. 고객은 원하는 옵션만 선택할 수 있다. 단 독일 본사에 개별 주문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예약 주문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