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스페셜
도시에서 친환경적인 삶을 사는 이들을 소개한다. 서울 휘경동에 사는 주부 윤태순씨는 3년 전부터 지렁이를 키우고 있다. 이 지렁이는 윤씨의 집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한다. 광주에 사는 대학 강사 정인봉씨는 오곡밥 된장국 김치 위주로 식단을 짜고, 하루 만보 걷기를 생활화하고 있다.
◆홍콩 익스프레스
첫회. 왕사장(증지위)은 샷을 호쾌하게 날리는 최강혁(차인표)에게 “최이사의 스타일은 아버지와 다른 것 같다”고 빈정댄다. 강혁은 김비서(조상기)로부터 “회장님께서 이번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긴장한다. 호텔 총지배인은 민수(조재현)를 강혁으로 오해하고 정중히 모신다.
◆가디안
새 법정시리즈 첫회. 닉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30대 변호사이며 가장 큰 법률 회사인 ‘폴린 앤 어소시에츠’의 소유주인 버튼의 아들이다. 약물 중독 관련 사건을 맡은 그는 여러 형태의 압력과 유혹을 받는다. 그는 각종 사건 사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자아를 발견한다.
◆와! ⓔ 멋진 세상
미국의 ‘번개 및 전기 쇼크 피해자 협회’의 홍보 이사를 만난다. 그는 번개를 맞은 이후 아무리 추운 곳에서도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 알래스카의 노천온천장 ‘치나 핫 스프링’의 풍경을 비롯해 이곳의 신년 행사와 겨울놀이를 담았다. 필리핀의 마닐라에는 상점 앞에서 종일 서있는 마네킹맨이 있다.
◆해신
장보고가 이끄는 무령군과 염장이 이끄는 평로치청군은 숙명적인 대결을 펼친다. 장보고는 납치된 왕지흥을 구출한다. 염장은 전란에서 패배한 뒤 이사도의 옥사에 갇힌다. 이도형은 자미부인에게 신라 황실에 원군을 요청해주는 댓가로 이사도 소유의 상전과 발해 교역권을 내주기로 한다.
◆야랑이의 개굴개굴 이야기 유치원
동화책을 통해 생활 습관과 수리 과학 한글을 익히는 프로그램. ‘야랑이’ ‘개굴맨’과 깜찍이 삼총사 ‘팅’ ‘탱’ ‘통’과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가족 친구 글자 등을 배운다. 이 시간에는 운동부족인 야랑이에게 ‘거인이 된 꿀꿀이’ 이야기를 들려주며 운동의 필요성을 일깨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