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2일]‘떨리는 가슴’ 외

입력 | 2005-04-01 18:41:00


◆떨리는 가슴

첫회. 동료와 점심을 먹고 회사로 들어가던 성재(김동완)는 샹송이 흘러나오는 CD가게 앞에서 걸음을 멈추고 안을 들여다본다. 두나(배두나)는 CD를 정리하다가 웃으며 서 있는 성재를 발견한다. 잠시 후, 유리창에는 ‘저의 데이트 신청을 허락하신다면…’이라고 적힌 메모지가 붙어 있다.

◆그린 로즈

정현은 자신을 구해준 노숙자가 죽자 옷을 바꿔 입고, 죽은 노숙자의 품에 자신의 주민등록증을 끼워 강물에 밀어 넣는다. 수술복 차림으로 오 회장의 병실을 찾아간 정현은 수아를 보고 터질 것 같은 가슴을 주체하지 못한다. 한편 수아는 탈주범 이정현이 죽었다는 보도를 접하고 기절한다.

◆톰과 제리 영화

‘톰과 제리’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집에서 쫓겨나 길거리에 나앉은 고양이 톰과 쥐 제리가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겪으면서 우정의 소중함을 배워간다. 그들은 사악한 이모 피그와 그의 부하 두 명으로부터 추적을 당하고 있는 여덟 살 고아와 한 팀이 된다.

◆그것이 알고 싶다-오늘 당신은 우울하십니까?

우울증을 집중 조명한다. 우울증으로 인해 6년 이상 방에만 틀어박히는 대인기피 환자가 생기고 하루 종일 인터넷에만 매달려 지내는 ‘폐인’이 속출한다. 사회변화 속에서 인간관계가 몰락하고 가족이 해체된 데 우울증의 원인이 있다고 분석한다.

◆진실을 말하지 않는 역사-위험한 교과서, 위험한 일본

역사의 왜곡을 통해 새롭게 부활하려는 일본 우익의 음모를 추적한 다큐멘터리. 일본 시민단체 대표 타와라 요시후미(일본 교과서전국네트21 사무국장) 등의 인터뷰를 통해 일본이 우경화로 나아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를 진단한다.

◆NGC스페셜-이슬람 성지, 메카

매년 200만 명 이상의 순례자들이 성지 순례를 위해 모이는 이슬람 성지 ‘메카’를 집중 조명하고, 성지순례 기간 동안 펼쳐지는 종교의식을 살핀다. 이슬람교의 창시자 모하메드의 성장과정과 메카를 중심으로 이슬람교의 발전과정을 되짚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