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10일]‘그린 로즈’ 외

입력 | 2005-04-08 17:52:00


◆그린 로즈

유란은 정현에게 “신현태가 당신을 범인으로 몰았다”고 털어놓는다. 유란은 복수를 하겠다는 정현을 만류하며 “현태는 교활한 놈이어서 치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충고한다. 현태는 수아의 생일을 기억하고 파티를 열어준다. 하지만 수아는 작년 생일날 정현과 함께 지냈던 일을 회상하며 가슴 아파한다.

◆특선 다큐멘터리-교황은 어떻게 선출되는가

교황이 서거하면 차기 교황을 선출하기 위해 콘클라베라고 불리는 교황선거회가 소집된다. 이 다큐멘터리는 콘클라베가 탄생한 역사적 배경과 그 진행 과정을 상세하게 다룬다. 2일 서거한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선출과 관련된 이야기들도 전한다.

◆와츠 업 스타

가수 조성모와 함께 토크쇼를 펼친다. 6집 음반을 직접 프로듀싱한 조성모는 ‘눈물이 나요’ ‘Mr.플라워’ 등 수록곡을 소개하고, 녹음 작업 중 스태프가 지어준 최악과 최고의 별명을 털어놓는다. 그는 자신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탤런트 소지섭, 김정은과 친해지게 된 계기를 이야기한다.

◆체험 삶의 현장

아나운서 김기만과 한석준이 폐차장 일꾼으로 나섰다. 그들은 먼저 폐기처분 할 것과 재활용할 부품을 분리해서 나르고, 자동차 번호판도 일일이 손으로 떼서 절단기로 자른다. 탤런트 선우용녀는 전라남도 해남 땅끝마을을 찾아가 겨울배추 수확을 체험한다.

◆실험쇼 진짜? 진짜!

아기 울음을 멈추게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아기에게 자신의 울음소리를 들려줬을 때 울음을 그치는지 실험으로 보여준다. 1박 2일 동안 음주 실험을 실시해 기억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서울에서 해남 땅끝마을까지 시내버스만 이용해 가려면 몇 번이나 갈아타는지 체험한다.

◆21세기 에너지, 핵 기술

핵 기술의 발전상을 보여준다. 핵 기술은 핵폭탄부터 원자로까지 다양하게 응용되고 있으며, 의료와 요리제조, 방사능 검출에도 쓰이고 있다. 방사능 감지를 위해 이용되고 있는 첨단 핵 장비를 알아보고,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핵물질의 불법 증식을 어떻게 추적하는지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