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컬렉션
스승의 날,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 기념일이 대거 모여 있는 가정의 달 5월이 가까워지면 자연스레 선물 걱정을 하기 마련. 이럴 때 DVD는 큰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 받는 이에게 색다른 감동을 주는 선물이 될 수 있다. DVD 하면 주로 영화를 떠올리게 되지만 영화가 아닌 교양물도 제법 많이 나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이들은 의외로 적다.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을 겨냥한 아이맥스(IMAX) 영화 DVD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지구의 아름다움과 신비, 우주를 향한 인류의 도전을 그린 ‘지구의 신비’ ‘초록별 지구’ ‘우주탐험’ ‘공룡 티렉스’ 등 수십 편의 DVD가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맥스 영화는 교육적인 동시에 웅장한 화면이 강점이다.
‘카르멘’ ‘마술피리’ 등 유명 오페라의 아리아 연주와 애니메이션을 묶은 뮤직비디오 형태의 DVD로 최근 발매된 ‘오페라 이마지나리아’도 어른 아이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선물이다. 볼쇼이 발레단의 화려한 발레공연을 담은 ‘볼쇼이발레단’ 시리즈나 세계 최고의 라스베이거스 마술쇼를 그대로 옮긴 ‘지그프리트 앤드 로이 매직박스’ ‘데이비드 카퍼필드 일루전’ DVD도 색다른 선택이 될 것이다.
세계 평화를 위해 평생을 바치고 2일 선종한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생애를 다룬 다큐멘터리 DVD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도 최근 선보였다. 교황의 어린 시절부터 바티칸에서의 일상생활 모습까지를 보여준다.
골프 애호가를 위해서라면 골프의 기원과 역사, 명경기를 다룬 ‘골프 500년사’나 골프 천재 타이거 우즈의 멋진 경기 장면과 골프 노하우를 집대성한 ‘타이거 우즈 컬렉션’이 눈에 띈다. 와인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라면 히스토리채널의 ‘와인의 역사’나 ‘잰시스 로빈슨의 와인코스’ 선물이 제격이다.
평소 좋아하는 클래식이나 팝 공연실황 DVD를 골라 선물하는 것도 상대방에게 꽤 깊은 인상을 심어줄 것이다. 책이 그렇듯 DVD에도 선물하는 이의 센스가 녹아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