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리는 가슴
‘외출’ 편. 며칠 전부터 종옥에게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눈부신 당신을 지금 초대 합니다’라고 써있는 엽서가 도착한다. 종옥은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하는 순간, 첫사랑과 닮은 우진을 만난다. 대학 때 입던 원피스를 입고 나온 종옥은 기다리고 있던 우진의 차를 타고 어디론가 향한다.
◆KBS스페셜-호치민 루트
베트남 종전 30주년 특별기획 2부작 다큐멘터리. 경제 성장을 구가하는 베트남을 집중 조명한다. 1부 ‘대지의 꽃’ 편에서는 호치민 루트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준다. ‘논 위의 하롱만’으로 불리는 ‘땀꼭’, 중부 고원지대에서 코끼리와 함께 생활하는 ‘에데족’을 HD(고화질) 영상으로 담았다.
◆안데르센 동화
벌거숭이 임금님과 인어공주, 백조왕자, 나이팅게일 등 안데르센 동화를 방영한다. 제1화 ‘벌거숭이 임금님’. 백성들의 고통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옷만 신경 쓰는 임금님이 있었다. 유명한 재봉사 플림과 플럼은 임금에게 “바보들은 볼 수 없는 옷을 만들어 주겠다”라고 말한다.
◆솔로몬의 선택
갑자기 살이 찐 여자 바텐더와 수줍음이 많아서 실적이 저조한 자동차 영업사원, 머리숱이 적은 두피 관리사 중에서 정당한 해고 사유에 해당하는 것은 어떤 것인지 살펴본다. 술을 숨겨서 노래방에 들어간 손님 때문에 받은 영업정지 처분은 정당한 지 알아본다.
◆그것이 알고 싶다
도벽(盜癖)에 대한 사회적 대처방안을 모색한다. 신앙으로 거듭나겠다던 대도(大盜) 조세형 씨가 남의 집 담을 넘다 다시 검거되었다. 사람들은 그의 도둑질이 불치의 습관, 도벽이라고 말한다. 도벽을 가진 사람을 여러 차례의 중형으로 처벌해도 효과를 보이지 않는다면 새로운 대안을 찾아야 한다.
◆슈퍼 바이브 파티
결혼식 피로연을 주제로 파티로 진행한다. 섹시 지존을 가리는 ‘Super or Not’코너에서는 3인조 여성 댄스그룹 ‘퍼퓸’이 타이틀곡 ‘이츠 올라이트’를 열창한다. 4인조 트랜스젠더 그룹 ‘레이디’는 도발적인 ‘부비부비’ 춤을 선보이고, 개그우먼 조혜련은 가수 데뷔 에피소드를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