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5일]제5공화국 外

입력 | 2005-06-04 01:59:00


▼제5공화국▼

보안사 회의실에 모인 전두환, 유학성 3군사령관, 노태우 수경사령관 등은 비상계엄을 전국으로 확대하자는 시나리오를 검토한다. 계엄을 통해 국회를 해산하고 주요 정치인들을 연행하는 한편 국가보위비상기구를 설치해 정국을 잡자는 것.

▼TV 동물 농장▼

타잔 서바이벌 1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적도의 정글까지 종단할 남녀 타잔을 뽑기 위해 10명의 남녀가 최종 선발전을 벌인다. 우선 아프리카 정글을 본뜬 세트에서 킹코브라 물왕도마뱀 등 파충류를 만났을 때 대처하는 법을 배운 뒤 공동 미션을 수행한다.

▼부모님 전상서 마지막회.▼

아리는 처음으로 노 여사를 어머니로 부른다. 노 여사는 고마움에 눈물을 흘린다. 아리는 딸에게 아가씨라고 부르는 어머니는 없다며 앞으로 딸로 대하라고 한다. 어느날 저녁 아리 집 정원에서 가족 파티가 열리고 안 교감은 부모님 전상서를 쓰며 하루를 마감한다.

▼삼색토크 여자▼

‘블루코너’에서는 한의사 고은광순, 개그맨 장용, 공군 전투기 조종사 하정미 씨가 함께 여자가 바라본 군대에 대한 얘기를 나눈다. 한국 남자들은 군대 얘기를 남자들만의 독점물로 생각하지만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여자들은 남자와 마찬가지로 군대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와츠업 스타▼

2001년 7집 이후 4년 만에 8집 ‘조각’을 내놓고 컴백한 김장훈의 웃음 넘치는 토크쇼가 진행된다. 그가 말하는 이번 앨범의 특징은 부드러움이다. 고심해 골랐다는 타이틀곡 ‘I Love You’와 콘서트 중 그가 자주 보여주는 공중 발차기 액션, 독특한 무대 연출 등 공연 에피소드를 들을 수 있다.

▼인사이드 월드-고베 대지진▼

1995년 고베 대지진의 참사를 보여준다. 이 지진으로 5500여명이 사망하고 4만 1500명이 부상당했다. 일본에서는 아무도 고베와 같은 엄청난 지진은 예상하지 못했다. 낡은 건물 보강 방법, 재해 대비훈련 등 일본의 위기상황 대처 방법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