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 신동엽의 즐겨찾기
김혜수가 토크쇼에 3년 만에 출연하고 김성수 박희진 김진 홍경민 김지석 이성진 현영이 나온다. 김혜수는 여름에 외로워 눈물을 흘린 사연, 밥 먹다가 엄마에게 맞은 이야기 등을 털어놓는다. 또 출연자들이 즉석 요리 대결을 펼치고 담력 테스트도 해본다.
◆톨레랑스-차이 혹은 다름
척수장애인 지현 씨는 최근 황우석 박사의 배아 줄기세포 연구를 접하고 희망을 얻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배아 줄기세포 연구에 여성의 난자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생명윤리 문제를 제기한다. 생명을 구하기 위한 노력과 생명윤리 사이에서 전문가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본다.
◆TV 문화지대
여성의 솔직담백한 성 이야기를 담는다. 음담패설 대신 건강하고 주체적 성을 주장한 페스티벌 ‘포르노, 포르나’, 갱년기 여성들의 성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연극 ‘메노포즈’, 아시아 19명의 작가가 참여한 ‘여성 미술제’ 등을 통해 여성이 성 정체성을 찾아가는 문화 현장을 탐방한다.
◆약을 거부하는 사람들
약 대신 자연치유력을 통해 자신의 몸을 지키려 하는 사람들을 소개한다. 현대 의학의 핵심인 약을 배제하고, 식이요법과 특수운동을 통해 인체가 가지고 있는 자연 치유력을 높여 일본 의학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와타나베 의원을 찾아갔다. 자연치유력을 이용한 니시 요법을 알아본다.
◆굳세어라 금순아
금순은 태완과 함께 술을 마신다. 태완은 생모에 대한 얘기를 하면서 눈시울을 붉히는 금순을 위로해준다. 정심은 자신에게 안기며 술주정을 부리는 금순의 모습에 가슴 아파한다. 한편 장 박사는 재희를 냉정하게 대하고 재희는 그런 장 박사를 보며 착잡해한다.
◆체험! 야생동물의 세계
야생동물들의 살생 본능이 무엇인지를 전문가 경험담을 통해 알아본다. 야생 동물 전문가 롭 브래들 싸는 호주 최북단 바틀 프레레 산을 찾아간다. 독이 있는 식물에 피부가 닿았을 때 통증을 없애는 법과 어두운 정글에서 찾아 먹을 수 있는 나무 열매 등 정글에서의 생존법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