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26일]사랑찬가 外

입력 | 2005-06-25 03:03:00


◆사랑찬가

새한이 순진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자 순진은 정중히 거절하고는 발목이 아픈 것을 꾹 참고 걸어나간다. 이 광경을 지켜보던 소라는 새한의 차가 떠나자 순진에게 다가간다. 영남은 직접 만든 음식을 순진과 가족들에게 권한다. 순진은 훌륭하다며 나중에 같이 식당을 차리자고 제안한다.

◆뮤직뱅크

2005년 상반기 가요계를 빛낸 가수들이 무대를 꾸민다. 테이, 버즈, 채연, 조성모, 신혜성 등이 출연해 2005년 히트곡을 부른다. 또 그룹 ‘버즈’의 민경훈, 신혜성, 테이, MC몽이 여성 4인조 그룹 ‘쥬얼리’로 변신해 ‘슈퍼스타’를 부르고 채연, 별, 쥬얼리 등이 섹시 댄스 대결을 펼친다.

◆TV쇼 진품명품

국보 116호인 ‘청자상감모란문표형병’과 흡사한 모양의 ‘청자역상감당초문표형주전자’가 출품됐다. 국보 116호보다 도안이 섬세하고 역상감이라는 드문 기법을 사용했으며 손잡이가 정교해 2억 원의 감정가를 받았다. 퇴계, 율곡, 남명의 글을 모은 서첩과 화조도 병풍도 함께 출품됐다.

◆EBS 문화사 시리즈-100인의 증언

유신정권 시절 문학 역시 억압의 대상이었다. 긴급조치로 인해 많은 문인들이 옥고를 치러야 했고 5공화국에 들어서면서 이념서적 및 불법유인물에 대한 일제 단속으로 출판사 대표, 서점 주인들이 구속됐다. 그 시절에 왜 글을 자유롭게 읽을 수 없었는지 알아본다.

◆2005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

5월 31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05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 한국대표로 참가한 미스코리아 김소영을 포함해 세계 81명의 미녀들과 각국의 화려한 전통의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2005 미스 유니버스’로 뽑힌 미스 캐나다 ‘나탈리 글레보바’의 아름다운 모습도 감상 포인트.

◆글로벌 플라이어-논스톱 세계일주 비행

사업가이자 조종사인 스티브 포셋의 세계일주 단독비행 다큐멘터리. 그는 2005년 3월 3일 67시간 1분의 비행 끝에 최단시간 세계일주 신기록을 세웠다. 조종실에 장착한 카메라로 찍은 비디오 비행일지 등 그의 치열한 세계일주 과정을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