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28일]‘그 여름의 태풍’ 외

입력 | 2005-08-27 03:05:00


◆그 여름의 태풍

영화관에서 은비가 주연한 영화 ‘화이트데이’가 내려진다. 신문과 방송에는 은비가 어머니 때문에 인기를 얻었다고 보도되고 사람들은 은비보다 수민에게 환호를 보낸다. 은비는 미국으로 돌아갈 결심을 하고 미령은 모든 진실을 밝히기 위해 기자회견을 자청한다.

◆장학퀴즈

2005년 상반기 첫 번째 제왕전으로 5명의 학생들이 기장원 자리를 두고 대결한다. 소선우 군과 이지혜 양이 결승에 올라 맞대결을 벌인다. 이 밖에 7월 한 달간 지난해와 올해 출연자를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발표한다. 장학퀴즈에 출연하면 1등 할 것 같은 축구선수로는 박주영이 뽑혔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

이번 주 ‘상상원정대’ 코너는 일본 특집으로 일본에서 활동하는 4인조 여성그룹 ‘슈가’가 특별 출연한다. 리얼 러브서바이벌 코너 ‘추격남녀’에서는 가수 이성진, 탤런트 이켠, 개그맨 이혁재, 방송인 노홍철이 출연해 여성그룹 ‘SES’의 전 멤버 슈의 보디가드 자리를 놓고 대결을 벌인다.

◆불멸의 이순신

마지막 회. 이순신이 전 병력을 왜교에 투입한다는 정보를 입수한 와키자카 야스하루는 왜교로 가는 가장 빠른 길목인 ‘노량’으로 향한다. 노량에 매복한 조선 수군은 적선이 노량을 반쯤 통과하자 총공격을 펼친다. 와키자카는 이순신과의 마지막 일전을 각오하고 그대로 진격한다.

◆크라카타우

1883년 8월 27일 인도네시아 자바 섬 앞바다에 우뚝 솟은 크라카타우 화산이 폭발했다. 해발고도 1830m인 이 화산은 분화구 지름만 16km. 주민 3만6000여 명의 목숨을 앗아간 크라카타우 화산의 지질학적 구조를 알아본다. 지난해 동남아시아 지진해일과 크라카타우를 관련지어 분석해 본다.

◆못 말리는 수집광

둘째가라면 서럽다는 수집광들을 만나 본다. 뉴욕 도일경매장에서 매년 열리는 애견 미술품 경매 현장을 찾아가 애견 미술품 수집가들을 만나 본다. 잭 니컬슨의 소품 사진과 존 레넌의 안경, 15년간 창고에 방치돼 있다가 발견된 고가의 예수 그림 등 다양한 희귀 물건을 볼 수 있다.